카스 대항마 켈리...하이트진로, 맥주시장 1위 탈환 가능할까
2023-03-31
[스마트에프엔=홍선혜 기자] 하이트진로는 올해 출시 4주년을 맞은 두꺼비 소주 '진로'의 판매량이 지난 10일 기준 누적 15억병을 넘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4년간 누적판매 15억 병(4월 10일 기준)을 돌파해 1초에 12병꼴로 판매되고 있다.
지난해 코로나 방역조치인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된 뒤 유흥 시장 경기는 회복세를 보였고, 지난해 5월부터 이달까지 진로의 유흥 채널 판매량도 전년 동기와 비교해 11% 증가했다.
올해 1월 제로 슈거로 리뉴얼을 단행하고 2월에는 진로 핑크 에디션을 선보였다. 핑크 에디션 출시 이후 진로의 3월 판매량은 전월대비 9% 증가했다.
하이트진로는 올해도 MZ세대와 공감할 수 있는 마케팅 활동으로 소주 시장 내 진로의 대세감을 유지, 강화해갈 계획이다.
하이트진로는 국내 최초 주류 캐릭터샵 ‘두껍상회’의 전국 순회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 1월 14번째 팝업스토어 ‘두껍상회 강남’에는 12만명이 방문해 역대 최대 방문객 수를 기록했으며, 2020년 첫 문을 연 이후 누적 방문자 수는 45만명에 이른다. 앞으로는 특별한 시즌에 맞춰 두껍상회를 운영, 소비자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꾸준히 진로와 두꺼비를 사랑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출시 5년차를 맞은 올해에도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서 대표 소주 브랜드로서의 진로만의 차별화된 브랜드 파워를 다져가고 대세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홍선혜 기자 sunred@smartf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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