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4주 영화 랭킹] 혹평 이겨낸 ‘웅남이’…예상 밖 선전
2023-03-27

빅데이터 전문기업 TDI(티디아이, 대표 신성균)가 자사의 플랫폼 데이터드래곤을 통해 안드로이드 사용자가 설치한 ‘넷플릭스’ 앱의 빅데이터 분석 결과를 16일 발표했다. 분석 기간은 <더 글로리> 파트 1·2 공개일인 22년 12월 30일과 23년 3월 10일이다.
파트1 공개일인 지난해 12월 30일 ‘넷플릭스’ 앱 설치 수는 약 1,463만 2,000대이며 일일 활성 사용자(이하 DAU)는 311만 8,000대를 기록했다.
설치 수 대비 DAU 비율은 21%로 이는 앱 설치자 10명 중 2명 이상이 하루 동안 앱을 활발히 사용했다는 의미다.
파트2 공개일인 이달 10일에는 설치 수가 1,447만 7,000대로 파트 1 공개일 대비 -1.1%가량 감소했다. 그러나 DAU가 430만 4,000대로 증가하며 설치 수 대비 DAU 비율이 30%까지 올랐다. 파트1 공개 후 약 2개월간 파트2를 기다려온 팬들의 관심이 공개 당일 크게 나타났다.
파트2 공개 다음 날인 지난 11일 설치 수는 1,454만 1,000대, DAU는 488만 3,000대까지 늘어났으며 DAU 비율은 34%까지 증가했다. 전일 대비 증가율은 각 △설치 수 0.4% △DAU 13.4%다.
파트1 역시 공개 다음날 설치 수(1,464만 6,000대)와 설치 수 대비 DAU 비율(23%)이 늘었지만 파트2에 미치진 못했다. 전일 대비 증가율은 △설치 수 0.1% △DAU 8.1%다.
주서영 기자 news@smartf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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