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생명, 4회 연속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획득

생명보험사 총 민원 건수 감소율 1위, 보험약관등이해도평가서 보험사 최다 11회 우수 등급 선정
홍지수 기자 2022-12-13 12:41:17
[스마트에프엔=홍지수 기자] DB생명(대표이사 사장 김영만)은 2016년 처음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받은 이래 2년마다 재인증을 성공해 지난 9일 ‘4회 연속’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획득했다고 13일 밝혔다.

사진=DB생명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제도는 한국소비자원이 주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제도로 기업의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확인하는 제도를 말한다.


DB생명은 △보험약관등이해도평가 보험사 최다 11회 우수 등급 선정 △2022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고객감동 콜센터 최초 및 한국의 우수 콜센터 7회 연속 선정 △2021년 생명보험사 총 민원 건수 감소율 1위(‘22.4월 금감원 발표) △소비자보호지표 통합관리 △차별화된 고령 금융소비자보호(시니어 전용 고객 콜센터 등) △소비자패널제도 운영 등을 통해 소비자 중심 경영 성과를 인정받았다.

DB생명 관계자는 “DB생명 직원 모두가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고객 입장에서 업무를 개선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이며 “앞으로도 소비자중심경영 확대를 통해 소비자 만족도 최고의 회사가 되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홍지수 기자 jjsu7@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