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I, 40대 고주영 女 부사장 발탁 등 18명 승진 인사 단행

부사장 승진 4명·상무 승진 13명·마스터 승진 1명 등
성과주의 인사 기조 바탕…경영 성과·성장 잠재력 강화
신종모 기자 2022-12-06 13:32:33
[스마트에프엔=신종모 기자] 삼성SDI가 차세대 제품 로드맵 구축과 신규 고객 확보를 주도한 40대 여성 고주영 상무를 부사장으로 발탁했다. 고 부사장은 올해 45세로 삼성SDI 여성 부사장 중 가장 젊다. 

삼성SDI는 6일 부사장 승진 4명, 상무 승진 13명, 마스터(Master) 승진 1명 등 총 18명의 2023년 정기 임원 인사 명단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고주영 삼성SDI 부사장. /사진=삼성SDI

이번 임원 인사는 성과주의 인사 기조를 바탕으로 경영 성과와 성장 잠재력을 강화하기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 

삼성SDI는 “초격차 기술경쟁력 확보, 최고의 품질 달성, 수익성 우위의 질적 성장을 위한 글로벌 사업운영 역량 구축과 오는 2030년 글로벌 톱 티어(Global Top Tier)를 향한 미래 사업 준비를 위해 각 분야별 차세대 리더를 발굴해 중용하는 미래지향적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고 설명했다. 

글로벌 생산성 향상과 품질 혁신을 추진한 장이현 상무, 데이터 기반의 개발 체계를 구축하는데 기여한 김기헌 상무, 미래사업 경쟁력 강화 기반을 마련한 이승원 상무 등이 부사장으로 승진했다. 

삼성SDI는 이번 임원 인사를 통해 기능별 전문성과 성장성이 뛰어난 역량 있는 차세대 리더들을 연령과 연차에 상관없이 과감하게 발굴해 사업경쟁력 강화와 글로벌 사업의 안정적 성장을 위한 도약의 계기를 마련했다. 

◇부사장
▲고주영 ▲김기헌 ▲이승원 ▲장이현   

◇상무 
▲김도완 ▲김종호 ▲김  호 ▲서민우 ▲송유진 ▲신승원 ▲이기재 ▲이명호 ▲임종훈 ▲장인영 ▲정성현 ▲정우창 ▲피경훈

◇Master 
▲안기장

신종모 기자 jmshin@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