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메시지 송수신 오류 발생…"불편 겪은 모든 분께 사과"

업무 플랫폼 '카카오워크'도 2시간여 장애
황성완 기자 2022-10-04 16:23:42
[스마트에프엔=황성완 기자] 카카오가 오늘 낮 2시14분쯤 발생한 카카오톡 송수신 오류로 인해 불편을 겪은 이용자들에게 사과했다.

카카오에 따르면 오늘 낮 2시14분쯤부터 20여분간 카카오톡 PC 버전의 경우 카카오톡 서버에 연결할 수 없다는 오류 메시지가 뜨면서 접속되지 않고, 모바일 버전에서도 송수신에 이뤄지지 않거나 지연되는 현상이 계속됐다.
카카오톡 /사진=카카오
카카오톡 /사진=카카오
이에 대해 카카오 측은 "내부 시스템 오류로 인해 메시지 송수신과 로그인이 불가능했다"며 "긴급점검을 통해 현재는 모두 정상화된 상황이며, 불편을 겪으셨을 모든 분께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카카오톡의 기업용 메신저 격인 업무 플랫폼 '카카오워크'도 이날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1시 40분까지 약 2시간 10분간 장애가 빚어졌다.

카카오워크를 운영하는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내부 시스템 오류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발생했다"면서 "현재는 긴급 점검을 통해 서비스가 정상화됐다"고 말했다.



황성완 기자 skwsb@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