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Z세대 타킷으로 신제품 ‘자메이카 소떡만나 치킨‘ 선봬
2022-11-07
[스마트에프엔=홍선혜 기자]
국내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이 28일 패밀리(가맹점)와의 상생과 포용, ESG 경영활동 강화를 위한 6대 상생정책방안을 발표했다.
이번에 발표한 6대 상생정책방안은 패밀리가 살아야 본사가 산다는 BBQ의 경영 철학을 기반으로 글로벌 기업도약과 ESG 경영활동에 집중하겠다는 강한 의지를 반영했다.
제너시스BBQ 그룹은 지난해 초부터 전략기획, 운영본부, 영업본부, 법무실 등으로 사내 TFT를 구성, 기업 외부 전문가의 자문과 컨설팅을 바탕으로 법률적 검토까지 마치는 등 약 2년 간의 준비를 거쳐 이번 상생정책방안을 마련했다.
6대 상생정책의 주요내용은 가맹점과의 분쟁에 대한 상생.포용 정책, 가맹계약서 전면 개정 장수가맹점 육성제도 마련, 다양한 계층의 취업.창업 지원 사업 추진, 외식 프랜차이즈 스타트업 지원 확대, 패밀리와 함께하는 사회공헌 사업 강화이다.
우선적으로 분쟁에 대한 상생·포용 정책은 패밀리는 영원히 함께할 동반자 라는 기본 경영철학에 따라, 현재 패밀리 대상으로 진행중인 모든 소송을 일괄 취하한다는 입장이다. 또한 패밀리와의 분쟁 발생 시 본사 차원에서의 분쟁조정 기능을 마련하여, 적극적인 대화와 합의를 최우선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이는 분쟁이 발생하는 패밀리와 법적으로 시시비비를 가리는 것보다는 소통을 통한 상호이해를 우선시함으로써 전체 패밀리의 권익보호를 최우선적으로 고려하겠다는 BBQ의 의지가 담긴 대목이다. 향후에도 BBQ는 전체 패밀리의 이익을 위협하는 범법행위에 해당되지 않는 한, 분쟁 당사자와의 법적 절차를 최소화하고, 대화를 통한 합의를 바탕으로 상생과 포용정책을 적극 전개해 나가겠다는 입장이다.
이와 함께 지난 해 일부 상생정책을 반영해 수정된 가맹계약서 또한 패밀리 권익을 더욱 강화하는 방향으로 빠르면 10월 중 전면 개정키로 했다. 이를 위해 패밀리를 대상으로 한 적극적인 의견 수렴 과정과 외부 법률 전문가들의 자문과정을 거쳤다.
아울러 BBQ는 패밀리가 장기간 안정적인 환경에서 사업할 수 있도록 장수 가맹점 육성 및 지원 제도 마련을 추진하고 있다. 과거부터 우수 패밀리 및 장수 패밀리에게 장학금 지급 등의 지원 제도를 운영해왔던 BBQ는 향후에도 패밀리에게 자녀장학금 지원 등 경제적 지원 정책을 통해 장수 패밀리를 많이 육성해 나간다는 입장이다.
또한 다양한 계층을 위해 취업 및 창업 지원 사업도 확대한다. 청년, 여성, 다문화가정 등을 대상으로 취업과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경제적 취약계층들의 경제적 자립을 돕고,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기로 했다.
BBQ는 외식 프랜차이즈 스타트업 지원 확대를 통해 우수한 역량을 보유한 국내 토종 프랜차이즈들을 육성하여 산업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물류, IT, 구매 등 BBQ가 보유한 프랜차이즈 인프라를 적극 활용해 예비 프랜차이즈 스타트업 기업들의 성공과정을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현재까지 꾸준히 진행하고 있는 사회공헌활동인 아이러브 아프리카, 치킨릴레이, 치킨캠프 등 패밀리와 함께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다각화하여 지속 추진하고, 취약계층을 경제적 지원하는 착한기부 등 기부금 정책도 확장해 기업이익의 사회환원 노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BBQ 관계자는 “이번에 마련된 6대 상생 정책은 어려운 경제 여건에서 패밀리들과의 동반 성장을 통해 국가경제와 프랜차이즈 산업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것이라면 발 벗고 나서 솔선수범하겠다는 의지를 담은 것”이라며 “상생정책의 실행과정을 통해 국내 프랜차이즈 산업의 기틀을 마련해온 선구 기업으로서의 책임을 다하고, 패밀리와 상생하며 동반 성장하는 모범 사례로 자리매김 될 수 있게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홍선혜 기자 sunred@smartf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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