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 신작 TL, 인게임 트레일러 영상 조회수 400만 달성

북미·유럽 시청 비중 절반 넘어
황성완 기자 2022-03-23 13:55:18
엔씨소프트가 개발중인 TL 화면 /사진=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가 개발중인 TL 화면 /사진=엔씨소프트
[스마트에프엔=황성완 기자] 엔씨소프트(엔씨)는 개발 중인 PC·콘솔 신작 'TL(Throne and Liberty)'의 트레일러 영상 유튜브 조회수가 22일 기준 400만을 넘어섰다고 23일 밝혔다.

이는 엔씨가 지난 17일 해당 영상을 공개한 이후 6일만에 달성한 기록으로, 국내 뿐만 아니라 글로벌 게이머들의 관심이 높다. 전체 조회수의 절반 이상이 PC와 콘솔 게임의 인기가 높은 북미와 유럽 지역에서 유입되고 있다.

엔씨는 이번 트레일러 영상을 100% 실제 게임 플레이 화면으로 제작했다. 방대한 세계관·역동적인 그래픽·전략적 전투와 탐험 시스템 등을 선보이며, 국내외에서 기대감을 높였고, 해외 유튜버와 인플루언서들의 'TL' 트레일러 리뷰도 늘어나고 있다는 것이 업체 측 주장이다. TL은 낮과 밤, 비와 바람 같은 환경 요소들이 게임 플레이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도록 기획됐다. 바람의 방향과 세기가 활의 사거리에 영향을 주는 등 게임 내 핵심 요소들이 상호 작용하며, 다양한 전투 플레이를 만들어 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최문영 엔씨 PDMO는 "글로벌 유저들의 다양한 의견과 피드백을 개발에 반영해 완성도를 높여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TL은 엔씨가 PC·콘솔 타이틀로 개발 중인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신작으로, 올해 하반기 글로벌 시장 출시를 목표하고 있다.



황성완 기자 skwsb@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