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 신규 IP 'TL·프로젝트E' 영상 공개

하나의 세계관, 중세 시대 서양·동양 배경 이야기 펼쳐져
황성완 기자 2022-03-17 20:28:16
엔씨소프트가 공개한 'TL'·'프로젝트E' 트레일러 영상 /사진=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가 공개한 'TL'·'프로젝트E' 트레일러 영상 /사진=엔씨소프트
[스마트에프엔=황성완 기자] 엔씨소프트는 'TL(Throne and Liberty)'과 ‘프로젝트E’의 트레일러(Trailer) 영상을 공개했다고 17일 밝혔다.

TL과 프로젝트E는 하나의 세계관 안에서 서로 다른 역사가 펼쳐지는 두 대륙의 이야기를 담았다. TL은 서양 중세 콘셉트의 솔리시움(Solisium) 대륙이, 프로젝트E는 동양 중세 콘셉트의 라이작(가칭) 대륙이 중심이라는 것이 업체 측 주장이다.

TL은 콘솔, PC 타이틀로 개발 중이며 하반기 글로벌 시장에 출시할 계획이다.

엔씨는 유튜브에서 공개된 TL 트레일러에 전투, 월드 등 다양한 인 게임 콘텐츠를 실제 게임 플레이 영상으로 담아냈다고 설명했다.

게이머는 영상에서 지형과 환경, 시간의 변화, 보스 몬스터 특징에 따라 펼쳐지는 다양한 전투 장면을 확인할 수 있다. 캐릭터는 육상, 수상, 공중에 특화된 동물로 변신해 이동할 수 있다. TL의 공성전은 다수 플레이어가 지형지물과 주변 환경을 활용해 전략적인 전투를 경험할 수 있도록 개발되고 있다. 프로젝트E는 하늘에서 내려온 '실락성'이 동양 대륙에 떨어진 후 지형과 식생에 영향을 미치며 역사적인 사건들이 벌어진다는 설정을 담았다. 실락성은 TL 세계관에서도 등장하는 '실라베스의 별'을 동양적으로 해석한 이름이다. 영상 후반부에 탈을 벗으며 등장하는 엘프는 TL과 프로젝트E의 세계관 연결을 암시한다. 두 지식재산권(IP)가 상호 공유하는 세계관에 대한 추가 정보는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엔씨는 트레일러 영상 공개와 함께 TL과 프로젝트E 개발진 인터뷰를 엔씨(NC) 공식 블로그에 공개했다. TL 티징 홈페이지를 방문한 이용자는 트레일러 영상 뿐만 아니라 내러티브, 갤러리 카테고리에서 다양한 게임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황성완 기자 skwsb@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