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손해보험, 더건강 더실속 건강보험‘배타적사용권’획득
2021-04-27
[스마트에프엔=김대호 기자] 한화손해보험은 고객들이 모바일 기기를 통해 손쉽게 보험을 관리할 수 있도록 대표 모바일 앱을 전면 리뉴얼하고 이달 말일까지 주요서비스를 이용한 고객에게 소정의 상품을 제공하는 오픈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리뉴얼된 한화손해보험 앱을 통해 보험금 청구, 보험계약대출 신청, 보험료 납입, 자동이체 신청·변경, 보험소재지 변경과 같은 주요 서비스를 이용하고 이벤트에 응모하면 된다. 응모 고객 중 300여명을 추첨하여 다이슨 헤어드라이기, 모바일 백화점 상품권 등의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화손해보험은 ‘보험을 쉽고 빠르게’라는 슬로건아래 고객 편의성을 강화하고자 기존 모바일 앱의 디자인을 심플하고 트렌디하게 교체하였으며 기능도 전면 개편했다.
먼저 로그인 시 간편비밀번호, 지문 및 Face ID 사용이 가능해졌으며 보험금 청구, 보험계약 대출, 보험계약 조회와 같은 주요업무도 간편인증으로 빠르게 처리할 수 있게 됐다.
또한 보험금 청구서류 AI 자동 분류 기능도 추가됐다. 기존에는 고객이 사진으로 서류를 첨부하면 보상직원이 일일이 분류하는 작업이 필요했지만 이제는 AI가 자동 분류함으로써 업무단계가 줄어들었다. 또 분류 결과를 실시간으로 보여주기 때문에 고객 스스로 미비한 서류를 보완할 수 있어 더 정확하고 빠르게 보험금을 지급할 수 있는 환경이 만들어졌다.
이 외에도 타사에 가입된 보험 내역 조회, 현재 가입된 보험의 보장분석, 전문 컨설턴트 상담 서비스 등 다양한 고객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기능들이 추가됐다.
한화손해보험 관계자는 "언택트 시대에 모바일 앱 하나로 모든 보험 업무 처리가 가능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이번 리뉴얼을 진행했다"며 고객의 적극적인 이용과 오픈 이벤트 참여를 독려했다. 이어 "고객의 눈높이에 맞는 보험업의 디지털화를 선도하는 역할을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대호 기자 kdh72@smartfn.co.kr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