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2년 연속 통신업종 우수사업자 선정

한국소비자원 소비자불만해결 우수사업자 포상 수여식서 선정
AI 기술 활용해 영업 고도화, 범죄로부터 보호도 실천
한별 기자 2025-01-03 15:24:37
KT가 한국소비자원이 뽑은 소비자 불만자율해결 우수 사업자로 2년 연속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지난 2일 한국소비자원 본원에서 열린 소비자불만해결 우수사업자 포상 수여식에서 KT가 2025년 통신업종 우수사업자로 선정됐다.

한국소비자원은 ▲소비자 불만 해결에 대한 적극성 ▲소비자원으로 접수된 소비자문의 중 사업자가 자율적으로 처리완료한 비중 ▲소비자 불만해결 사업자협의회 참여도 등을 고려해 우수사업자를 선정한다.

KT는 소비자가 접수한 불만사항을 분석하여 신속하게 해결하는 자율해결에 앞장서고 있으며 특히 고객피해 방지 및 이용자 보호를 위하여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영업품질관리시스템(SQMS)을 고도화해 이상영업 사전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있다.


또한 2023년부터 '전사 안전안심 테스크포스(TF)' 운영으로 각종 피싱범죄로부터 고객보호를 위해 ▲AI클린메시지서비스(스팸∙스미싱 예방) ▲안심QR서비스(큐싱 예방) ▲실시간AI 보이스피싱 탐지∙알림서비스 등 차별화된 피싱범죄 예방 솔루션들을 개발해 제공함으로써 보다 고객들이 안전한 통신서비스 영위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이병무 KT 커스터머부문 AX혁신지원본부장 상무는 "언제나 변함없이 KT를 아껴주는 고객분들에게 감사드린다" 며 "KT는 AI기능을 적극 활용하여 선제적으로 고객을 보호하고 고객이 안심하고 KT통신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별 기자 star72@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