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 온라인 법인회원 채널 리뉴얼

이호정 기자 2024-12-23 10:57:36
사진=롯데카드

롯데카드가 모바일, PC 등을 포함한 온라인 법인 채널을 전면 리뉴얼했다고 23일 밝혔다.

주요 리뉴얼 내용 중 하나는 디지로카앱에 법인회원 서비스를 추가한 것이다. 기존에 법인회원이 법인카드 이용금액 조회, 한도관리 등의 법인카드 업무를 처리하기 위해서는 디지로카앱이 아닌 별도의 법인 모바일웹에 접속해야 했다. 이제는 하나의 플랫폼에서 개인과 법인카드 업무를 하나의 플랫폼에서 처리할 수 있어 사용자 편의성이 개선됐다.

여러 가지 신규 기능도 추가됐다. 우선 무기명 법인 공용카드를 롯데카드의 앱카드 서비스인 '로카페이'에 등록할 수 있게돼 온라인 결제가 더욱 편리해졌다. 기존에는 기명 법인카드만 로카페이에 등록이 가능했었다. 또 법인회원 서비스 메인화면을 새롭게 구성해 보유한 법인카드 별 혜택, 월 사용금액, 현재 사용 가능 한도 등의 개인화된 정보를 한눈에 알아보기 쉽게 했다.

법인회원 대상 PC 웹사이트도 개선됐다. 특히 신규 법인회원 가입 시 필요한 사업자등록증, 재무제표, 인감증명서 등 필수 서류의 수집 및 제출 과정을 전산화하여 가입 절차를 간소화했다. 이는 카드업계 최초로 모든 법인 서류를 자동 수집하는 시스템을 도입한 사례로 가입 과정에서 소요되는 시간과 노력을 줄여 법인 영업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이번 온라인 법인 채널 리뉴얼을 통해 기업회원은 법인 업무에 들어가는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는 동시에 개인과 법인 업무를 하나의 통합된 플랫폼에서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법인회원을 위한 편의 기능을 더욱 고도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호정 기자 hj.lee@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