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청소년참여위, 청소년참여기구 우수사례 공모전 전북도지사 표창

지역사회 변화 프로그램 및 봉사활동 참여 호평
윤종술 기자 2024-11-15 11:08:03
지난 5월 열린 무주군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식 및 간담회. /사진=무주군

[스마트에프엔=윤종술 기자] 전북 무주군 청소년참여위원회 ‘아우름’이 2024년 전북지역 청소년 참여기구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전북특별자치도지사 표창을 받았다고 15일 밝혔다.

전북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에서 주관한 이번 공모는 도내 우수한 청소년 참여 활동을 발굴·격려하고 청소년참여기구 활성화를 지원한다는 취지에서 진행됐다.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적극적인 지역사회 변화 프로그램과 봉사활동 참여로 호평을 받았다. 이들은 군수와의 정기간담회(연 2회)를 비롯해 청소년 응급구조대 활동, 무주군 청소년참여위원회 조례 제정, 청소년 참여기구 교류 활동 등에 직접 참여하고 있다.

조윤진 위원장은 “지난 2022년 전라북도의회의장상에 이어 올해 도지사 표창까지 수상하게 돼 매우 기쁘고 자랑스럽다”라며 “앞으로도 무주군 청소년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책 제안은 물론, 무주발전에 기여하는 활동으로 무주군청소년참여위원회의 존재감을 보여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기본법 제5조 2(청소년의 자치권 확대)에 근거해 운영이 되는 기구로, 활동 위원들은 정부와 지자체의 청소년 정책을 만들고 추진해 가는 과정에 주체적으로 참여하게 된다.

지난 2009년 처음 활동을 시작한 무주군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올해로 16기를 맞고 있으며 현재 총 16명의 위원들이 활동하고 있다.

윤종술 기자 yjs9127@nate.com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