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케미칼, '2023 지속가능경영보고서'...2024 갤럭시 어워즈 대상 수상

온라인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부문 대상
활동과 성과, 중장기 계획 위주로 기술
한국 ESG 기준원 3년 연속 A+ 등급
한별 기자 2024-11-13 14:45:52
SK케미칼의 '2023 지속가능 경영보고서'가 2024 갤럭시 어워즈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갤럭시 어워즈는 미국 커뮤니케이션 전문 기관 머콤사가 주관하는 글로벌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경연 대회다. 

SK케미칼이 2023년 한 해동안의 ESG 활동을 담은 ‘2023 지속가능보고서’ 표지 /사진=SK케미칼


이 대회는 광고나 스폰서 없이 독립적인 기준으로 출품작을 평가하기 때문에 신뢰도가 높은 대회로 알려져 있다. SK 케미칼은 연례 보고서-온라인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부문에서 대상으로 선정됐다. 

해당 보고서는 올해 7월 온라인으로 발간된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다. 고객을 비롯한 이해관계자들이 회사의 주요사업과 ESG(기업의 비재무적 요소) 경영 활동을 이해할 수 있도록 3가지 스토리 형식으로 구성했다. 환경, 사회, 지배구조의 영엽별로 일년 동안의 지속가능경영 활동과 성과, 중장기 계획을 구체적으로 기술했다. 

보고서에는 인포그래픽으로 시각화한 정보들이 담겨 있다. 그 정보는 ▲SK케미칼의 비전 ▲그린 밸류체인 확대 ▲온실가스 감축 목표 ▲플라스틱 순환경제 구축 등이다. 또한 과학기반 감축 목표 이니셔티브에서 승인받은 2032년 단기 온실가스 감축 목표를 상세하게 설명했다. 

SK케미칼은 2010년부터 매년 지속가능 경영보고서를 발간하며 회사의 경영실적과 ESG 경영 성과를 투명하게 공개해왔다. 최근 한국 ESG 기준원 2024년 ESG평가에서 SK케미칼은 3년 연속 통합 A+ 등급을 받았다. 

김기동 SK케미칼 경영지원본부장은 "올해는 국내외 ESG 공시의무 규제 대응 등에 최선을 다해 ESG 정보 공개 투명성을 높여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별 기자 star72@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