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어촌공사-기업은행, 감사 전문성 제고 협약

내부통제 강화‧반부패 문화 확립 상호지원 추진
한민식 기자 2024-11-08 11:38:34
한국농어촌공사는 지난 7일 기업은행과 감사업무 전문성 제고와 내부통제 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한국농어촌공사

[스마트에프엔=한민식 기자] 한국농어촌공사는 기업은행과 감사업무의 전문성 제고와 내부통제 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지난 7일 체결하며, 국민에게 신뢰받는 공공서비스 제공하겠다고 8일 밝혔다.

서울 중구에 위치한 기업은행 본사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은 기관 간 협력을 통해 감사업무 전반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높이고 자체 감사기구 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양 기관의 감사 주도로 추진됐다.

이날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내부통제 취약 분야에 대한 상호지원 및 정보 공유 ▲교차 감사 등 감사 분야 전문성 강화를 위한 협력 ▲반부패와 청렴 문화 개선을 위한 실무회의와 워크숍 운영 ▲우수 감사 사례와 감사제도 공유 등을 통해 감사역량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이광래 한국농어촌공사 감사는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의 감사기구 간 활발한 교류와 감사역량 강화가 이루어져, 반부패·청렴 문화를 뿌리내리고 국민에게 신뢰받는 청렴 공기업으로 자리매김하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민식 기자 alstlr5601@naver.com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