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소상공인 성장지원 사업 성과 공유

중기부∙소진공과 ‘강한 소상공인' 사업 ‘카카오쇼핑 더하는가치' 최종 성과 공유회 개최
황성완 기자 2024-10-29 14:16:41
카카오는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함께 운영 중인 2024년 강한 소상공인 성장지원사업 최종 성과 공유회를 지난 28일 광화문 광장에서 '2024 스타콘 페스타 위드 라이콘(스타콘 페스타)'을 통해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스타콘 페스타는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장인정신, 기업가 정신을 가진 스타 소상공인을 발굴해 글로벌 스터로의 도약을 지원하는 민·관 협력 프로젝트다.

이 일환으로 카카오는 올해 4월부터  ‘카카오쇼핑 더하는가치' 교육 과정을 진행했다.

스타콘페스타에서 수상 기념 촬영 중인 오영주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왼쪽)과 송주현 기린컴퍼니 대표. /=사진=카카오

이 날 우수 소상공인 시상식인 ‘스타콘 스타즈 어워즈’와 강한 소상공인 성장지원사업의 온라인 셀러 유형에 참여 중인 우수 파트너사를 대상으로 성과 공유 발표도 진행됐다.

또, 다음 달 8일까지는 카카오톡 쇼핑하기를 통해 온라인 ‘스타콘딜'기획전이 이어진다.

중소벤처기업부 상에 기린컴퍼니(스토어명: 바다숲), 한국경제인협회 상에 피터스(스토어명: 피터씨마켓), 카카오 상에 주식회사 하사장(스토어명 : 팩토리노멀), 특별상에 티즌(스토어명: 티즌), 주식회사 스위피(스토어명: 스위피)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카카오쇼핑 더하는 가치를 통해 약 7개월 동안 카카오톡 스토어 플랫폼의 운영 전략과 카카오쇼핑라이브∙카카오 광고 등 전반에 대해 100개 기업이 교육을 받았다. 참여 사업자의 교육 이수율 100%, 교육 만족도 4.84점(5점 만점) 등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교육 기간 동안 카카오는 파트너사 대상으로 실질적인 성장 지원을 위해 1:1 멘토 코칭은 물론, 다양한 기획전을 통한 거래액이 약 11억원에 달했다.

아울러, 교육 참여 전 대비 카카오톡 채널 친구 수가 11만3000여명 증가, 스토어 찜은 약 1만여건 증가하는 등 폭발적인 성과를 거뒀다.

전성준 카카오 커머스 총괄 리더는 "민관이 함께 협업해 소상공인의 성장을 지원하게 돼 뜻깊다"며 "카카오는 앞으로도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교육 프로그램과 지원 정책을 통해 혁신 기업을 육성하고 상생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황성완 기자 skwsb@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