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스타시드', 영미권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 나선다

게임·애니 주요 시장 미국·캐나다·영국·필리핀 등 영미권 4개 지역 서비스 시작 예정
황성완 기자 2024-10-28 15:28:41
컴투스는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스타시드)'를 오는 31일 영미권에 출시하고, 연내 세계 전역으로 글로벌 서비스 지역을 확대해 해외 시장을 체계적으로 공략해 나간다고 28일 밝혔다.

영미권에서도 게임·애니메이션 산업의 주요 시장인 미국, 캐나다, 영국, 필리핀 4개 지역에서 먼저 서비스를 시작한다.

컴투스는 해당 지역에서 쌓은 시장 분석 데이터와 유저 피드백을 기반으로 글로벌 운영 안정성을 높이고, 이후 서브컬처 팬덤이 두터운 아시아를 포함한 세계 전역으로 시장을 넓혀 성공적인 글로벌 서비스를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컴투스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 게임 이미지. /사진=컴투스

컴투스는 현재 해외 게이머를 대상으로 스타시드 사전 예약을 진행하고 있으며, 글로벌 출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앞서, 국내에서는 지난 3월 서비스를 시작해 다양한 캐릭터 수집의 재미와 차별화된 교감 시스템 등이 호평 받으며 출시와 동시에 큰 인기를 모았다. 유저와의 소통과 다양한 이벤트 및 프로모션을 꾸준히 전개하며 성황리 서비스를 이어 나가고 있다.

한편, 스타시드는 조이시티가 개발하고 컴투스가 서비스를 맡고 있는 인공지능(AI) 육성 어반 판타지 역할수행게임(RPG)이다.

플레이어가 가상세계에 뛰어들어 AI 소녀 ‘프록시안’들과 인류를 구하기 위해 싸우는 세계관을 바탕으로 하며, 실사 비율의 미소녀 캐릭터와 애니메이션에 버금가는 고퀄리티 컷신 등이 수집과 전투의 재미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황성완 기자 skwsb@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