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 한국자동차연구원과 고성능차 타이어 공동연구

김동하 기자 2024-10-23 10:48:15
금호타이어는 한국자동차연구원과 함께 고성능 차 타이어 주행 성능 향상을 위한 공동연구를 추진한다고 23일 밝혔다.

금호타이어와 한국자동차연구원은 지난 22일 광주 광산구 금호타이어 퍼포먼스 센터(KPC)에서 이 같은 내용의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22일 광주 광산구에 위치한 금호타이어 KPC에서 조만식(왼쪽) 금호타이어 연구개발본부장과 정창현 한국자동차연구원 전남지역본부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사진=금호타이어

이번 협약에 따라 금호타이어는 축적된 타이어 개발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성능 타이어 연구 및 개발을 담당하기로 했다.
 
한국자동차연구원은 주행 성능 테스트 및 분석을 지원해 타이어 전반의 성능 개선에 기여할 계획이다.

아울러 금호타이어와 한국자동차연구원은 지역 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위해 타이어 개발 과정에서 지역 내 다양한 물적·인적 자원을 활용할 예정이다.

조만식 금호타이어 연구개발본부장은 "이번 협약으로 고성능 차량 시장에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자동차 산업의 요구에 부응하는 기술 경쟁력을 확보하는 중요한 발판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창현 한국자동차연구원 전남지역본부장은 "금호타이어와의 협력을 통해 모빌리티 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동하 기자 rlaehdgk@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