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마음건강치유센터,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 서비스 제공기관 선정

우울, 불안 등 정서적 어려움 겪는 국민 위한 체계적 지원
김영선 기자 2024-10-07 14:27:33
마음건강치유프로그램을 참가자 모습. /사진=장흥군

[스마트에프엔=김영선 기자] 전남 마음건강치유센터가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의 서비스 제공기관으로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은 정신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민들이 보다 쉽게 심리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국가 차원에서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우울, 불안 등 정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민에게 심리상담 서비스를 제공해 마음 건강을 증진하고 정신질환을 사전 예방하며 조기에 발견하고자 하는 취지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을 통해 국민들이 마음건강을 관리하고, 더 나아가 정신적 어려움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이번 선정으로 전남 마음건강치유센터는 지역 주민과 전국민을 대상으로 우울 및 불안 등 정서적 어려움을 겪는 이들에게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심리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며 지역사회 내에서 마음건강을 위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를 통해 정신 건강 문제를 조기에 발견하고 예방하는 데 기여할 것이란 평가다. 

강형원 센터장은 "이번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 서비스 제공기관으로 선정된 것은 매우 뜻깊은 일이다"라며 "앞으로도 국민들이 건강한 마음 상태를 유지하고, 심리적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김영선 기자 sion7883@naver.com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