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이 오는 15일부터 장거리 노선에서 제공했던 일반석 라면 서비스를 중단하고 샌드위치와 콘독 등 다채로운 간식으로 변경한다고 1일 밝혔다.
대한항공은 난기류 증가 추세에 따라 장거리 노선 간식 서비스를 리뉴얼 했다. 난기류 발생 수치는 지난 2019년 대비 올해 두배 이상으로 늘었다.
특히 라면 서비스의 경우 뜨거운 물 때문에 화상 사고가 발생하고 있다. 일반석의 경우 승무원이 뜨거운 물을 부은 컵라면을 한꺼번에 여러 개를 옮겨야 하고 승객들이 밀집되어 있어 화상의 위험은 한층 컸다.
일반석 라면 서비스의 경우 뜨거운 물을 부은 컵라면 여러 개를 밀집돼 있는 승객들에게 전달하는 과정에서 화상 사고가 발생하고 있다. 이같은 부분을 고려해 라면 서비스 대신 다양한 간식으로 대체해 난기류로 인한 기내 화상 사고를 방지하고자 했다.
대한항공은 장거리 노선 일반석의 라면 서비스를 중단하는 대신 서비스 품질을 높이기 위해 기존에 제공되던 샌드위치 외 콘덕, 피자, 핫포켓(파이 껍질 속에 다양한 속을 채운 음식) 등 기내 간식을 새로이 선보일 계획이다.
대한항공은 지난해 11월부터 일반석 대상 기내 셀프 스낵 바를 도입해 승객이 원하는 시간에 자유롭게 간식을 취식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셀프 스낵 바 제공 간식 또한 다양화할 계획이다.
한편 대한항공은 지난 7월 중⬝장거리 전 노선을 대상으로 난기류 증가 추세에 대비해 객실 서비스를 안전 업무에 집중하는 것을 중심으로 하는 서비스 개편을 실시한 바 있다.
대한항공은 앞으로도 안전하면서도 고객의 편의와 만족도는 높일 수 있는 서비스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해 나갈 계획이다.
김동하 기자 rlaehdgk@smartf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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