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맥주 신제품 ‘테라 라이트’ 첫 출고, TV 광고 온에어
2024-07-03
하이트진로음료는 본격적인 바캉스 시즌을 앞두고 새로운 디자인의 여름 한정판 ‘하이트제로0.00 썸머에디션’을 선보였다고 5일 밝혔다.
하이트제로0.00 썸머에디션은 최근 MZ세대에게 각광받고 있는 여름 대표 해양 스포츠인 ‘서핑’을 테마로 디자인됐다. 여름 해변 파도를 즐기는 남녀 서퍼의 역동적인 모습을 통해 하이트제로0.00의 시원함과 청량함을 담아냈다.
이번 신제품은 CU, GS25, 이마트24, 세븐일레븐 등 주요 편의점 및 대형마트, 하이트진로음료 공식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 쿠팡 등에서 판매 중이다.
2012년 처음 선보인 하이트제로0.00은 국내 최초의 무알코올 맥주맛 음료로서 현재까지 무.비알코올 맥주 분야 부동의 1위를 지키고 있다. 시장조사업체 NIQ(닐슨아이큐) 코리아에 따르면, 최근 1년(2023년 6월~2024년 5월)간 무·비알코올 맥주맛 음료 시장(전국 식품 소매점 기준)에서 판매량 37.1%, 판매액 31.9%의 점유율로 모두 1위를 기록했다.
하이트제로0.00이 성장할 수 있었던 배경에는 국내 NAB(Non Alcoholic Beverage) 시장 흐름에 맞춘 다양한 변화와 시도가 존재한다. 2021년에는 하이트제로0.00의 전면 리뉴얼을 통해 알코올, 칼로리, 당류 모두 제로인 국내 최초 올프리(All Free) 제품으로 차별화를 줬다. 또 다양한 소비자의 니즈에 맞춰 240mL, 500mL 등 용량을 다양화했다.
최근에는 주류면허법 시행령 개정으로 종합 주류 도매업자의 무/비알코올 제품의 업소 납품이 가능해짐에 따라 관련 문의가 증가하고 있고, 공급 계약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하이트진로음료는 무알코올 맥주에 대한 수요가 지속적으로 늘어날 것에 대비해 하이트제로0.00에 대한 용량, 용기, 플레이버 확장 등 다양한 대응 방안을 검토 중이다.
하이트진로음료 관계자는 “해양 스포츠만의 시원하고 트렌디한 감성이 담긴 하이트제로0.00 썸머에디션과 함께 무더위에서 벗어나 시원한 여름을 만끽하길 바란다”며, “당 함량은 물론 열량까지 제로이기 때문에 바캉스를 대비한 다이어트에 돌입한 분들도 부담 없이 섭취하기 좋다”고 전했다.
한편, 하이트진로음료는 이번 썸머에디션 출시를 기념해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하이트제로0.00 썸머에디션과 함께 떠나고 싶은 휴양지를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하이트제로0.00 썸머에디션 1박스를 총 20명에게 증정한다.
홍선혜 기자 sunred@smartf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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