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힐링 랜드마크 '개미산 전망대' 준공

정리리 기자 2024-06-28 20:36:13
구복규 화순군수가 28일 개미산 전망대 조성사업 준공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정리리 기자


[스마트에프엔=정리리 기자] 전남 화순군이 28일 화순읍 연양리 일원에서 관내 기관·사회단체장, 군민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 8기 2주년 기념 개미산 전망대 조성사업 준공식을 개최했다.

개미산 전망대는 지역 주민과 관광객에게 아름다운 경관과 화순천 음악분수대 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건립됐다.

화순군은 지난해 7월 개미산 전망대 공사에 착공했으며 93억을 투입해 전망대, 진입도로 등을 조성했다.

준공식은 식전공연에 이어 경과 보고, 기념 퍼포먼스 등 기념식이 진행됐으며 이어 시설 관람, 음악분수 감상 등이 이어졌다.

전망대 3층에는 카페가 입점하며 7월부터 정식 오픈할 예정이다. 카페에서는 커피 한 잔의 여유를 누리며 화순천 음악분수대를 감상할 수 있다.

한편 화순군은 지난해 2월 지방소멸대응기금을 활용해 음악분수대와 보도교 설치, 고수부지 꽃식재, 산책로 정비를 진행하는 화순천 꽃강길 조성사업에 착공했으며 지난해 10월 음악분수를 개장했다.

정리리 기자 jl04527@naver.com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