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울산도시공사 맞손…ESG경영 동반성장협력 협약

권오철 기자 2024-05-23 16:06:34
IBK기업은행이 23일 울산도시공사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ESG경영 동반성장협력 상생펀드 조성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기업은행은 울산도시공사가 조성한 예탁금 20억원을 기반으로 기술력이 우수하고 성장가능성이 높은 기업 및 ESG에 앞장서는 기업에 40억원 한도의 금융지원을 진행할 예정이다. 

세부 지원대상은 울산광역시 소재 ▲ESG경영 추진기업 ▲친환경 기업 ▲사회적책임 이행기업 ▲지배구조 우수기업 ▲녹색 인증기업으로 기업별 대출 한도는 최대 2억원으로 대출금리 연 1.96%p를 자동 감면 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이번 협약으로 울산도시공사와 함께 ESG경영 활성화 기업지원을 통해 에너지효율 혁신 국가로 자리 매김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관련 지원을 강화해 지역 발전을 도모하고 에너지효율 혁신 중소기업과 상생협력 할 것”이라고 말했다. 

23일 울산도시공사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서 김도균 IBK기업은행 부산‧울산지역본부 본부장(가운데 왼쪽), 윤두환 울산도시공사 사장(가운데 오른쪽) 및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IBK기업은행 


권오철 기자 konplash@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