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글루코퍼레이션 ‘SPiDER SOAR’, kt cloud 마켓플레이스 입점
2024-02-22
이글루코퍼레이션이 20여 년 이상의 데이터 분석 및 솔루션 개발 노하우를 녹여낸 차세대 SIEM 솔루션을 선보인다.
AI 기반 보안 운영·분석 플랫폼 기업 ㈜이글루코퍼레이션은 기업 전반을 아우르는 보안 가시성을 확보하는 보안 정보 및 이벤트 탐지 분석(SIEM) 솔루션 ‘스파이더 이엑스디(SPiDER ExD)’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글루코퍼레이션은 SPiDER ExD 중심의 일원화된 보안 체계 구현을 통해, 보안 운영 및 분석 효율성을 극대화할 방침이다.
오늘날의 보안 조직들은 기하급수적으로 생성되는 데이터에 대한 실시간 분석을 통해, 신·변종 위협에 선제 대응해야 한다는 막중한 부담에 직면하고 있다. 그러나 업무를 수행하기 위한 숙련된 전문 인력은 한정된 상황이다. 이에, 방대한 데이터 수집·저장·처리를 토대로 데이터 간의 연관 관계를 분석하여 자동 대응하고, 보안 환경 및 위협 변화에 발맞춰 추가 기능을 적시에 확장할 수 있는 SIEM 솔루션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SPiDER ExD는 일원화된 ‘고급 탐지-분석-대응’ 기능을 구현하는 차세대 SIEM 솔루션이다. 클러스터 기반 빅데이터 아키텍처와 레플리카 기능을 토대로 데이터 수집·분산 적재 안정성과 검색 정확성을 보장한다. 고유의 분류형 AI 기술을 포함한 고도화된 탐지 및 조사 기법 적용으로 위협 분석의 정확성을 실현한다. 여러 이기종 솔루션 간의 연동 및 최신 보안 기능 확장을 통해, 사고 모니터링부터 분석, 탐지, 대응을 포괄하는 보안 운영 워크플로우를 지원한다.
SPiDER ExD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환경에 특화된 기능 제공으로 온프레미스와 클라우드를 아우르는 보안 운영의 효율성을 보장한다. 보안 조직들은 클라우드 네이티브 컨테이너 플랫폼에 대한 통합 보안 솔루션 구성을 통해, 클라우드 네이티브 플랫폼을 노린 고도화된 보안 위협에 선제 대응할 수 있다. 또한, 가상머신(VM)과 컨테이너, 쿠버네티스(Kubernetes) 환경 등을 포괄하는 일원화된 보안 체계를 바탕으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플랫폼의 보안성을 높일 수 있다.
이글루코퍼레이션은 SPiDER ExD를 중심으로 하는 확장형 탐지 조사 대응(XDIR, eXtended Detection, Investigation, and Response) 체계 구현에 속도를 붙이며, 보안 조직들이 보안 운영 및 위협 대응의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기업·기관들은 각 보안 조직의 니즈에 따라, 보안 위협 데이터 수집 범위를 확장하고, 생성형 AI 등의 탐지·조사 기법을 추가하며, 보안 운영·위협 대응 업무를 자동 수행할 수 있게 된다.
이득춘 이글루코퍼레이션 대표는 “이글루코퍼레이션은 국내 최초의 SIEM 솔루션 출시를 시작으로 조직의 업무 환경 및 업무 수행 방식의 혁신을 앞당길 수 있는 핵심 기술 구현에 집중하여 왔다. 이글루코퍼레이션의 솔루션 개발 역량이 집약된 SPiDER ExD 제공을 통해, 모든 조직이 보안 운영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고도화된 사이버 위협에 능동 대응할 수 있도록 돕겠다”라고 밝혔다.
황성완 기자 skwsb@smartfn.co.kr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