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발달장애 위한 ‘쉬운 글 도서’ 발행…세탁기·전자레인지 추가

지난해 발행 냉장고 등 4편 호응…전자책·영문 버전 발행 계획
신종모 기자 2024-02-07 13:10:57
LG전자는 느린 학습자·발달장애 아동을 위한 가전 사용법을 담은 ‘쉬운 글 도서’ 세탁기 편과 전자레인지 편을 발행한다고 7일 밝혔다. 

쉬운 글 도서 발행은 느린 학습자·발달장애 아동이 가전 사용법을 쉽게 익히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해 일상의 자립을 돕는 ‘가전학교 프로젝트’ 일환이다.

LG전자가 느린 학습자·발달장애 아동의 올바른 가전제품 사용을 돕기 위해 만든 '쉬운 글 도서'를 추가 발행한다. /사진=LG전자


앞서 LG전자는 지난해 냉장고, 에어컨, 청소기, TV 등 쉬운 글 도서 4편을 제작해 호응을 얻었다.  

LG전자는 올해 세탁기와 전자레인지를 추가했다.

세탁기 편은 교육 효과를 높이기 위해 ‘종이 놀이 키트’를 포함했다. 종이 놀이 키트는 트롬 세탁기와 여러 옷가지 종이 모형으로 구성돼 세탁기 사용법을 직관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했다.

LG전자는 지난해 4월부터 발행한 쉬운 글 도서를 올해 안에는 보다 많은 고객이 볼 수 있도록 전자책(e-book)과 영문 버전으로도 제작할 계획이다.

이향은 LG전자 H&A CX담당은 “‘쉬운 글 도서’가 아이들에게 가전의 사용과 자립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제품과 서비스 접근성 확대에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남녀노소 누구나 불편 없이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종모 기자 jmshin@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