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짝퉁 논란 잠재운다” 알리익스프레스, 가품 방지위해 100억원 투자
2023-12-06
알리익스프레스가 4일 '2024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 파트너십 기자 간담회를 개최했다.
대한민국 강원특별자치도에서 열리는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은 제4회 동계 청소년 올림픽으로 아시아에서 처음으로 개최되는 청소년 동계 올림픽이다.
알리익스프레스는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 조직위원회와 파트너십을 맺고, 오는 1월 19일 2024 강원 동계 청소년 올림픽 개막과 함께 독점 라이선스 온라인 스토어를 런칭하는 등 이번 올림픽에 참여하는 청소년들의 꿈과 열정을 응원한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리온 씨에 알리바바 그룹 올림픽 비즈니스 총괄 대표와 최종구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 조직위원회 대표위원장, 레이 장 알리익스프레스 한국 대표가 참석했다.
최종구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 조직위원회 대표위원장은 알리바바와의 협업이유에 대해 “그 동안 온라인 비즈니스를 위해 2년 전부터 다양한 검토를 해왔다”며 “실무진과의 미팅 그리고 수많은 테스트와 여러 가지 문제들을 고려한 결과 알리익스프레스가 최고의 파트너라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리온 씨에 알리바바 그룹 올림픽 비즈니스 총괄 대표는 “알리바바 그룹은 2017년부터 올림픽 세계 파트너로서 올림픽 게임을 클라우드 및 전자 상거래 서비스를 통해 디지털 시대에 맞게 변화시키는 데 동참하기로 했다”며, “알리바바 그룹은 알리익스프레스 및 알리바바 클라우드 비즈니스를 통한 다양한 방법으로 이번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 게임에 힘을 실어줄 계획이다”라고 강조했다.
리온 씨에 대표는 “올 한해는 올림픽에 있어 굉장히 바빴던 한 해였다 2024년 강원 동계 올림픽 뿐만 아니라 IOC올림픽 경기도 앞두고 있다 5월에는 상하이, 6월에는 부다페스트, 7월에는 파리경기가 예정돼 있다”며 “전세계 팬들과 여러 젊은 선수들을 위해 4가지 경기를 새롭게 선보이는 경기가 열릴 것이고 언급한 모든 경기에 올림픽 관련 지원이 들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그는 이어 “클라우드 서비스 기반으로 올림픽 경기 방송도 진행할 것이며 지속가능 개발도 새로운 영역으로 지원하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최종구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 조직위원회 대표위원장은 “이번 동계청소년올림픽 공식 마스코트 ‘뭉초’와 같이 알리익스프레스가 한국 시장에서 끊임없는 도전 정신을 보여준 점이 인상적”이라며, “마찬가지로 이번 동계청소년올림픽에 참여하는 차세대 동계 스포츠 스타들도 이번 대회에서 성장을 위해 도전하는 기회를 얻기 바란다”라고 밝혔다.
레이 장 알리익스프레스 한국 대표는 “알리익스프레스의 핵심 시장인 한국에서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 공식 파트너가 될 수 있어 감회가 새롭다”며, “청소년 스포츠 선수들이 꿈을 펼치도록 적극 지원하는 올림픽 정신을 본받아 알리익스프레스도 앞으로 한국에서 여러 파트너 및 조직과 함께 지속적인 상생과 성장을 도모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알리바바그룹의 글로벌 온라인 마켓플레스인 '알리익프프레스'는 2024 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 조직위원회와 파트너십을 맺고 오는 1월 19일 2024 동계청소년올림픽 개막과 함께 라이선스 온라인 스토어를 단독 론칭, 대회 마스코트 뭉초(Moongcho) 인형과 배지, 의류, 액세서리, 문구 등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며, 8일(오후 4시부터)~12일(오후 3시 59분)까지 겨울의류 및 보온상품 등 특별 겨울 세일을 진행한다.
홍선혜 기자 sunred@smartfn.co.kr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