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개속 석유화학 업황 '스페셜티'로 타개한다
2023-09-14
삼양사가 신제품 2종을 출시하고 전담 조직을 출범시켜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한다고 11일 밝혔다.
삼양사는 최근 산업용 수처리 소재 브랜드 ‘트리라이트’의 신제품 ‘트리라이트 역삼투막(RO)’과 전기분해식 이온교환장치 ‘트리라이트 EDI’출시했다.
이번 신제품들은 반도체, 디스플레이, 전기전자 제품을 위한 초순수 생산 과정에서 고성능 필터와 전기를 이용해 불순물을 1차로 걸러내는 역할을 하는 장치로 이온교환수지와 함께 산업용 수처리의 핵심 소재로 꼽힌다. 최근 반도체용 초순수 수요가 급증하고 있어 역삼투막과 전기분해식 이온교환장치의 시장규모도 급성장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이번에 출시한 트리라이트 역삼투막은 염(소금)과 유기물 제거 성능이 우수하고, 높은 투과 흐름과 뛰어난 내구성이 특징이다. 바닷물보다 소금의 양이 적은 '기수' 전용 제품으로 산업용수 제조에 특화되어 있다. 트리라이트 EDI는 전기를 이용해 순수와 초순수를 연속으로 생산하는 장치로, 약품을 사용하지 않아 폐수 배출이 없는 친환경 제품이다. 또한 물이 흐르는 유로 길이가 길어 유입되는 수질의 변동에도 안정적인 운전과 수질 확보가 가능하다.
삼양사는 이온교환수지에 이어 역삼투막과 전기분해식 이온교환장치를 출시함으로써 초순수 생산을 위한 핵심 소재를 모두 구축했다. 또한 자체 개발한 이온교환수지 설계 프로그램 트라이앵글’에 역삼투막과 전기분해식 이온교환장치 설계 기능까지 추가했다. 사용자의 요구에 따라 최적의 조합으로 수처리 시스템을 설계하고 구축할 수 있는 소재와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는 종합 솔루션 기업으로의 준비를 마쳤다.
삼양사는 최근 화학그룹 내 수처리 사업을 담당하는 전담 조직 ‘워터 솔루션 PU’를 신설하며 해당 사업을 그룹차원에서 전략적으로 육성하고 있다. 이번 신제품 2종 출시를 시작으로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제품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고, 이온교환수지 글로벌 판매를 통해 구축한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글로벌 반도체 시장에서도 입지를 더욱 확대할 방침이다.
삼양사 조영도 워터 솔루션 PU장은 “최근 환경 오염으로 인한 물부족 심화와 반도체, 디스플레이, 전기전자 산업의 성장에 따른 초순수 수요 증가로 전 세계 수처리 시장은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며 “삼양사는 차별화된 기술력과 종합 솔루션을 갖춘 브랜드 트리라이트를 앞세워 글로벌 수처리 시장에서 선도기업으로 자리매김 하겠다”고 말했다.
박재훈 기자 isk03236@smartfn.co.kr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