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관광두레, 카페형 괄사 체험장 '사휴원' 오픈

퇴계 선생 용천혈 마찰법 활용한 체험장...음료, 다과도 판매
남동락 기자 2023-12-05 09:37:05
[스마트에프엔=남동락 기자] 안동시와 안동관광두레센터는 최근 안동관광두레 지원사업체 ‘사휴원’ 오픈 파일럿을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사휴원’이라는 브랜드는 선비들의 쉼터라는 의미로 만들어졌다. 카페형 괄사 체험장 사휴원은 퇴계 선생의 용천혈 마찰법을 활용해 일상에 지친 현대인에게 단순히 긁는 행위만으로도 건강을 되찾는 경험을 할 수 있게 해줄 뿐 아니라 안동의 재료를 활용한 음료와 다과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괄사 카페 '사휴원' 내부.       /사진=안동시

오픈 파일럿 행사에서는 사휴원만의 이색적인 괄사 프로그램이 소개됐다. 또 행사에 참여한 관광두레 사업체들은 앞으로의 협업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등 안동 관광 활성화를 위한 비전을 공유했다.

안동시 관계자는 “안동 관광에 활력을 불어넣는 관광사업체 지원을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며 “퇴계 이황 선생의 건강 비법을 다과와 함께 즐기면서 몸도 마음도 힐링하시는 즐거운 안동 여행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안동관광두레에서 진행을 도운 다양한 업종의 관광사업체가 속속 오픈하면서 안동 관광 산업에 새로운 활기를 불어넣고 있다. 지난해 선정된 5개의 관광사업체 중 기념품샵 ‘안동단’과 여행자 카페 ‘나르므로’에 이어 괄사체험 카페 ‘사휴원’이 이날 오픈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 하고 남은 2개의 사업체도 연말까지 오픈한 후 홍보마케팅에 집중할 예정이다. 

남동락 기자 news@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