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만 늘리기만 한다고 해결?...전기차 충전 인프라 개선점 투성이
2023-11-14
미국 전기차 업체 테슬라의 급속충전기 수퍼차저가 타 브랜드의 전기차도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방됐다. 현대자동차의 아이오닉5를 비롯한 타 브랜드 전기차들도 테슬라의 수퍼차저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
22일 테슬라코리아는 자사 급속충전기인 수퍼차저를 타 브랜드 전기차도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방했다고 밝혔다. 유지 및 관리가 우수한 급속충전기 브랜드 중 하나인 수퍼차저를 이제 브랜드 가림없이 전기차라면 사용이 가능하게 된 것이다.
테슬라코리아는 이날 우선적으로 전국 84개의 수퍼차저 충전소에 있는 570개의 V3 충전기가 개방됐다고 설명했다. 향후 이용가능한 충전기는 전국단위로 확대될 예정이며 충전 요금은 수퍼차저 장소(사이트)별로 상이하다. 테슬라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면 각 충전소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현재 테슬라의 수퍼차저 사이트는 전국에 184개가 존재하며 충전기수로는 1007개에 달한다.
수퍼차저는 테슬라 고유의 충전규격 NACS을 사용한다. 충전규격이 상이한 점에 대해서 테슬라코리아 관계자는 "충전기에 부착된 매직독을 이용해 DC콤보 등 규격이 다른 전기차도 이용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테슬라 수퍼차저 사용을 위해서는 테슬라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받은 후 회원가입을 통해 결제 정보를 등록하면된다.
박재훈 기자 isk03236@smartfn.co.kr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