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 카스, ‘2023 카스쿨’ 캠페인 성황리 마무리

홍선혜 기자 2023-08-23 09:48:29
[스마트에프엔=홍선혜 기자] 오비맥주는 지난 19일 서울랜드에서 열린 야외 뮤직 콘서트 ‘2023 카스쿨 페스티벌’을 마지막으로 두 달간 이어진 ‘카스쿨’ 여름 캠페인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3일 밝혔다.

서울랜드에서 열린 2023 카스쿨 페스티벌 현장

2023 카스쿨 페스티벌은 카스의 여름 캠페인 ‘카스쿨(CassCool)’의 일환으로 화려한 라인업과 워터쇼로 구성, 현장을 방문한 약 1만 명의 관객들에게 그 어느 때보다 신나는 여름을 선사했다. 엑소 세훈&찬열, 하이라이트, 권은비, 정세운, 선우정아, 지올팍, 홀리뱅, 릴러말즈 등 인기 아티스트들이 총출동해 무대를 뜨거운 열기로 가득 채웠다.

카스쿨 페스티벌에서는 물폭탄 효과와 함께 식용 색소를 사용한 컬러워터로 카스 브랜드를 상징하는 블루 컬러를 관객들의 의상에 물들이며 소비자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했다.

서울랜드에서 열린 2023 카스쿨 페스티벌 현장

이 밖에도 나만의 카스쿨 티셔츠 만들기, 초대형 카스캔 포토존, 카스X텐텐 플레이 존 등 다양한 소비자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출시 한 달 만에 200만 캔 판매 돌파로 인기몰이 중인 여름 한정 신제품 ‘카스 레몬 스퀴즈’를 경험해 볼 수 있는 브랜드 존도 마련해 눈길을 끌었다.

오비맥주는 엔데믹 전환 이후 첫여름을 맞아 이달 중순부터 약 두 달에 걸쳐 다양한 소비자 참여형 이벤트로 채워진 ‘카스쿨(CassCool)’ 캠페인을 선보였다. 캠페인은 ‘젊음의 거리’ 홍대 일대에서 시작했다. 6월 말부터 두 달간 오픈한 ‘카스쿨’과 ‘레몬 스퀴즈’ 팝업 매장에는 4만 명 이상의 방문객이 다녀가며 MZ세대의 핫플레이스로 등극했다. 또한 ‘카스쿨’ 캠페인 포털 사이트에는 캠페인 기간 동안 총 47만명이 방문하는 등 소비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서울 홍대 카스쿨 팝업 매장

뮤직, 패션, 아트 분야 최고의 아티스트들이 나서 노하우를 전수하는 ‘카스쿨 클래스’도 큰 인기를 끌었다. 가수 조현아와 지올팍, 모델 송해나와 홍태준, 일러스트레이터 이슬로 등이 일일 강사로 참여해 소비자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했다.

카스 브랜드 매니저는 “엔데믹 전환 후 첫여름을 맞아 오비맥주가 압도적인 스케일로 준비한 여름 캠페인 ‘카스쿨’이 성대한 막을 내렸다”며 “지난 두 달간 ‘카스쿨’과 함께한 많은 소비자들에게 깊은 감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카스는 대한민국 1등 맥주 브랜드로서 소비자와 함께 할 것이다”고 전했다.

홍선혜 기자 sunred@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