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털기] "약켓팅 성공했다"...'할매니얼' 열풍에 '약과' 인기
2023-04-28
[스마트에프엔=홍선혜 기자] CU가 지난달 31일 선보인 이웃집 통통이 약과 쿠키 2탄인 ‘브라우니 약과 쿠키 (2700원)’의 초도 물량 10만 개가 출시한지 사흘 만에 완판됐다고 7일 밝혔다.
이웃집 통통이 약과는 지난 3월 말 첫 선을 보인 이후 현재까지 누적판매량 120만 개를 기록한 인기 디저트다. 출시 당시 한 달 동안 판매할 물량으로 예상한 10만 개가 단 5일 만에 판매됐다.
약과 상품 구매가 콘서트 티켓 구매만큼 어렵다고 붙여진 ‘약켓팅’ 트렌드와 맞물리면서 지난 4~5월 약과가 속한 CU의 상온디저트 상품 매출은 전년 같은 기간 대비 149.8% 올랐다.
이번에 출시한 브라우니 약과 쿠키는 쫀득한 초코쿠키 위에 시중에 판매되는 일반 약과가 아닌 직접 개발한 브라우니 약과를 올린 것으로 약과의 윗면을 초콜릿으로 코팅해 바삭한 식감을 한층 더한 프리미엄 상품이라고 CU측은 설명했다.
해당 상품은 출시 전 CU의 커머스 앱 포켓CU에서 진행된 이웃집 통통이 약과 쿠키 2종 특별 판매 라이브방송에서 준비한 물량 1200개가 20분만에 모두 완판됐다.
출시 이후에도 브라우니 약과 쿠키는 CU의 인기 상품 척도로 활용되고 있는 포켓CU 실시간 검색에서 ‘이웃집통통이’로 줄곧 검색어 2위를 차지하고 있다. 포켓CU에서는 상품명을 활용해 인근 점포가 보유하고 있는 현재 재고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이러한 인기를 반영해 CU는 이달 7일 첫 냉장 약과 디저트 상품으로 ‘약과 타르트(1800원)’도 선보인다.
박민수 BGF리테일 스낵식품팀 MD는 “CU의 약과 쿠키는 20대와 30대가 전체 구매자의 70% 이상을 차지할 정도로 젊은 고객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은 상품이다”라며 “업계 내 디저트 상품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는 만큼 CU는 상품 이슈를 면밀히 살펴 올해도 차별화된 디저트 라인업을 완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홍선혜 기자 sunred@smartf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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