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특공대] 'NGDC·플레이그라운드'...임직원 성장 지원하는 컴투스 그룹

황성완 기자 2023-05-17 10:21:51
[스마트에프엔=황성완 기자] 컴투스 그룹은 게임회사 컴투스와 컴투스홀딩스로 나뉘며, 서울 가산디지털단지역 근방, BYC 건물에 위치하고 있다. 컴투스의 대표작으로는 '컴투스 프로야구(컴프야)'가 있으며, '컴투버스' 등 메타버스 사업도 활발히 진행 중이다. 컴투스홀딩스는 익숙하지 않을 수 있지만 '놈' 시리즈를 개발한 게임빌(구 상호명)이라고 하면 와닿을 것이다. 

회사는 현재 글로벌 히트 작품 '제노니아' 지적재산권(IP)를 계승한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신작 출시를 위해 노력 중이다. 이 작품은 상반기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고퀄리티 카툰 렌더링 기반의 독창적인 비주얼과 매력적인 캐릭터 디자인, 기존 시리즈를 집대성한 시나리오로 유저들을 사로잡을 계획이라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서버 간 대규모 PvP 콘텐츠 ‘침공전‘을 구현해 나가고 있으며, 유저 밀착형 게임 운영을 예고했다.

컴투스 그룹이 위치한 가산디지털단지 BYC 건물 /사진=황성완 기자

신규 입사자 대상 인큐베이팅 시스템 및 게임 형식 프로그램 구성


유명한 IP를 보유한 컴투스 그룹의 사내 문화를 더 깊이 들어가 보자. 컴투스 그룹은 임직원 성장을 지원하는 다양한 복지 제도를 통해 기업 경쟁력 강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현재 신규 입사자 인큐베이팅 시스템, 심리 상담, 동호회 지원 등 다양한 시스템이 있다. 또, 맛있는 음식을 제공하는 사내식당 무료 식사 및 다양한 간식이 즐비된 스낵코너 등 다양한 제도도 운영되고 있다. 컴투스 그룹은 지속적으로 업무 환경 및 복지 제도 등을 개선함으로써 임직원 근무 만족도 상승과 우수 인재 영입 경쟁력을 제고할 계획이다.

컴투스 그룹은 NGDC(Next Game Design Center)라는 전문 인큐베이팅 시스템을 운영 중이다. 이 시스템은 신입사원들이 게임과 메타버스, 블록체인 등의 실무를 체계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하며, 기획부터 개발, 사업 등 각 직무 별 실무에서 모든 과정에 주도적인 역할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결과물에 따라 실제 프로젝트에도 반영될 수 있도록 하는 등의 열린 환경을 구축하고 있다.

컴투스 그룹은 "체계적인 NGDC 프로그램을 통해 성장할 수 있으며, 참신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마음껏 발산할 수 있는 컴투스 만의 문화를 만들어 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게임회사라는 이미지와 걸맞게 신규 입사자들의 적응을 돕는 'The Quest Book: 컴투스 월드탐험'이라는 게임 형식의 프로그램도 구성됐다.

퀘스트 북은 업무뿐만 아니라 조직 내 관계까지, 회사 생활 전반에 대한 레벨 업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퀘스트로 이루어져 있다. 입사 당일 임직원들은 각 팀 내 멘토를 배정받아, 약 한 달간 △팀원들에게 웰컴레터 받기 △사내 공간 투어 △업무 파악하기 등 함께 퀘스트를 완수할 수 있다. 모든 퀘스트를 수행할 경우 멘토와 멘티 모두에게 퀘스트 완수 선물을 증정하며, 이 밖에도 신규 입사자를 위한 식사비 5만원과 사내 카페 쿠폰집 등이 제공된다.
컴투스 그룹 임직원들의 소통의 장 '플레이 그라운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컴투스 그룹

임직원 동료와 함께하는 소통 놀이터 '플레이그라운드'

회사는 동료들과의 소통도 중요시 생각하고 있다. 이를 위해 임직원들에게 예술, 문화, 인문학 등, 업무 외 분야의 체험과 교육을 통해 새로운 통찰을 제공하는 '플레이그라운드'도 기획됐다.

VOD로 가족들과 함께 즐기거나, 동료들과 오프라인으로 함께 참여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올해 5월에도 원팬 파스타 만들기, 위스키 클래스, 향수 만들기, 백드롭 페인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다양한 간식 및 과자가 제공되는 '스낵킹' 코너 /사진=컴투스 그룹 

"금강산도 식후경"...구내 식당부터 스낵킹까지

'금강산도 식후경'이라는 말이 있듯이 무엇보다도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다양한 식사를 제공하는 구내식당부터 각 층별 구성된 '스낵코너(스낵킹)'다. 

사내 식당 ‘Cooking’은 직원들이 맛있고 건강하게 식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한식, 양식 및 중식, 면 요리 등 세 가지 메뉴가 마련돼 있으며, 간편식, 샐러드 팩, 샌드위치와 과일 및 음료 등도 건강식 코너를 통해 선택 가능하다.

각 층에는 임직원들이 시간 때와 상관없이 언제든지 이용할 수 있는 간식 바, 스낵킹이 24시간 운영된다. 다양한 음료와 커피, 시리얼, 과자, 젤리, 죽 등을 이용 가능하다. 
컴투스 그룹 사옥 지하에 위치한 '힐링' 카페 /사진=컴투스 그룹

마지막으로 컴투스 지하에 위치한 사내 카페 '힐링(Healing)'은 임직원이라면 모든 음료 메뉴를 1000원에 이용할 수 있고 사원증을 통한 간편한 결제를 지원한다. 발달 장애인들로 구성된 사회적 기업에서 로스팅 한 원두를 사용해 항시 신선한 커피를 제공하며, 매일 아침 공수한 생지를 사용한 10여종의 베이커리 메뉴도 카페에서 직접 구워 판매하고 있다. 더불어, 사내 카페에서는 주 업무 시간 외 야간 매점도 운영하고 있다. 도시락과 덮밥, 즉석 라면, 각종 냉동 식품 등을 제공한다.

이처럼 컴투스는 올해도 다양한 임직원 성장 지원을 통해 회사의 경쟁력을 강화할 전망이다.  

황성완 기자 skwsb@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