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나이트 크로우', 구글 플레이·애플 앱스토어 양대 마켓 매출 1위 달성

이용자 폭증…신규 서버 '가니시오' 추가해 총 42개 서버 운영
황성완 기자 2023-05-09 14:23:39
[스마트에프엔=황성완 기자] 위메이드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매드엔진에서 개발한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나이트 크로우'가 구글 플레이 최고 매출 1위에 오르며 애플 앱스토어와 함께 양대 마켓 매출 1위를 석권했다고 9일 밝혔다.

지난 4월 27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나이트 크로우는 출시 하루 만에 애플 앱스토어 인기 및 최고 매출 1위를 달성하며 2023년 최고 기대작 면모를 입증했다. 또, 이용자 증가세가 이어지며 대기열이 발생하는 등 높은 인기에 힘입어 신규 서버 그룹 ‘요하네스’와 ‘피아몬트’를 연이어 추가했다.  오늘도 ‘룩’, ‘비숍’, ‘나이트’ 등 3개의 서버로 구성된 서버 그룹 ‘가니시오’를 오픈해 14개 서버 그룹, 총 42개 서버를 운영하고 있다.
양대 마켓 인기·매출 순위 1위를 달성한 위메이드 '나이트 크로우' /사진=위메이드 

위메이드는 나이트 크로우를 즐기는 이용자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이용자는 오는 25일까지 개최되는 ‘페리아 드 나이트’ 이벤트를 통해 매일 게임에 출석하고, 미션을 수행하면 빠른 성장을 돕는 각종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모바일과 PC 플랫폼의 크로스 플레이로 즐기는 나이트 크로우는 △언리얼 엔진 5 기반의 최고 수준 그래픽 △실제 역사에 판타지를 더한 세계관 △’글라이더’를 통한 지상과 공중을 넘나드는 전투 △대규모 전쟁 등의 콘텐츠가 특징이다. 연내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WEMIX PLAY)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다.

한편, 2023년 최고 기대작 나이트 크로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황성완 기자 skwsb@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