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MM, 홈페이지 리뉴얼…이용자 편의 강화

예약 시스템 강화·신규 정산 시스템 등 e-Service 기능 개선
신종모 기자 2023-05-04 10:12:01
[스마트에프엔=신종모 기자] HMM은 해운업의 디지털라이제이션(Digitalization) 시대에 발맞춰 홈페이지를 리뉴얼했다고 4일 밝혔다.

HMM은 전사적으로 시행하는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을 강조하면서 화주 등 이용자의 편의를 강화하는 데 중점을 뒀다. 

HMM 신규 홈페이지 화면. /사진=HMM


ESG 메뉴에서 탄소배출 저감 현황뿐아니라 환경, 안전보건, 인권, 윤리경영 등을 보기 쉽게 구축했다. 이용자 편의 개선을 위해 원하는 정보를 직관적으로 찾을 수 있도록 메뉴를 간소화했다.

e-서비스(e-Service) 기능도 한층 강화해 홈페이지를 자주 이용하는 화주들의 편의도 개선했다. 새롭게 적용된 스텝 바이 스텝(Step by step) 예약 시스템은 화주에게 중요한 내용을 우선적으로 요청한다. 정보 입력 과정에서 실시간으로 내용을 검증해 잘못된 부분을 즉각 알려준다. 

정산 시스템 역시 대폭 개선했다. 실시간으로 정산에 대한 정보를 입력하고 이 정보가 내부 시스템에 연동돼 빠른 업무처리가 가능해졌다. 미주지역의 경우 e-Service를 통한 예약은 물론 온라인 대금 결제까지 한 번에 진행할 수 있게 됐다. 

HMM 관계자는 “HMM의 현황을 쉽고 편하게 공유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를 새단장했다”며 “시간과 장소를 구애받지 않는 글로벌 선사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신종모 기자 jmshin@smartf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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