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컴투버스', 실제 가상 오피스 비주얼 영상 글로벌 최초 공개
2023-04-19
[스마트에프엔=황성완 기자] 컴투스는 레전드 모바일 게임 '미니게임천국'의 출시에 앞서 글로벌 사전 예약을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사전 예약은 미니게임천국의 글로벌 론칭 전까지 구글과 애플 앱 마켓에서 참여 가능하다. 이날부터 구글 플레이 스토어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먼저 진행되고, 애플 앱 스토어에서도 순차 오픈 될 예정이다.
사전 예약 참여자들을 위한 선물도 마련된다. 컴투스는 한정판 캐릭터 '코니'를 비롯해 천국 파티 코스튬 세트, 일반 게임 입장권 20장 등을 지급한다.
미니게임천국은 서로 다른 재미와 특색을 지닌 각양각색 미니 게임을 쉽게 플레이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다양한 게임 패키지와 귀여운 캐릭터를 바탕으로 2000년대 출시 당시 전 시리즈 누적 19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하며 인기를 끌은 바 있다.
컴투스는 원작의 아이덴티티를 살리고, 트렌드에 맞춘 신규 게임과 콘텐츠를 추가해 미니게임천국을 새로운 버전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영어·한국어·프랑스어·독일어·일본어·태국어 등 13개 언어로 전 세계에 서비스된다. 컴투스는 남녀노소 즐길 수 있어 한국의 원조 국민 모바일 게임으로 불렸던 미니게임천국의 매력이 글로벌 게이머에게도 소구 되며 해외에서도 큰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앞서, 컴투스는 자사 SNS를 통해 미니게임천국의 컴백을 예고하는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으며, 큰 사랑을 받았던 타이틀이 약 8년 만에 귀환한다는 소식에 유저들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한지훈 컴투스 게임사업부문장은 "새로운 콘텐츠로 기존 팬과 신규 이용자 모두에게 즐겁고 신선한 플레이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며 "컴투스의 다채로운 게임 라인업 중에서도 미니게임천국은 전 국민적인 사랑을 받았던 레전드 게임"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서비스를 통해 미니게임천국을 한국을 넘어 전 세계 게이머들이 즐기는 글로벌 지식재산권(IP)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미니게임천국은 컴투스 그룹이 참여하는 블록체인 메인넷 ‘엑스플라(XPLA)’에 온보딩해 웹3.0 게임으로 올해 상반기 글로벌 출시할 계획이다.
황성완 기자 skwsb@smartfn.co.kr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