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디프랜드, 홈헬스케어 의료기기 '메디컬 팬텀' 공개...김태희 깜짝 등장

지성규 부회장 "고객에게 신뢰받는 기업으로 거듭나도록 최선 다할 것"
추간판탈출증 및 퇴행성 협착증 등 치료목적의 견인 기능 탑재
황성완 기자 2023-04-19 13:59:02
[스마트에프엔=황성완 기자] "'메디컬 팬텀'은 의료 기능, 전신마사지 케어까지 가능한 조합형 의료기기로 척추 견인치료와 전신마사지를 한번에 받을 수 있는 제품입니다."

바디프랜드 모델 김태희(왼쪽)와 지성규 바디프랜드 총괄 부회장(오른쪽)이 신제품 메디컬 팬텀을 공개했다. /사진=황성완 기자

지성규 바디프랜드 총괄 부회장은 19일 오전 도곡타워 본사 1층에서 진행한 '메디컬팬텀 론칭쇼'를 통해 이같이 밝혔다. 그는 "글로벌 경제위기로 소비가 위축되고 특히, 가전 매출이 급감하는 시기에도 회사는 지난해 249억원을 포함, 최근 1000억원 가까이 연구개발(R&D)에 투자해오고 있다"며 "최고의 제품을 위해 최선을 다해왔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오직 고객을 바라보며, 신뢰받은 기업으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수현 바디프랜드 헬스케어메디컬R&D센터 CTO가 신제품 메디컬 팬텀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사진=황성완 기자

다음으로, 신제품 소개를 맡은 조수현 바디프랜드 헬스케어메디컬R&D센터 최고기술책임자(CTO)가 신제품 메디컬 팬텀을 소개했다. 그는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통계 자료에 따르면 약 300만명의 환자가 허리디스크와 목디스크 치료를 위해 병원에 찾고 있다"며 "목과 허리의 견인 및 마사지 기능을 한데 담은 홈 헬스케어 의료기기 ‘메디컬팬텀’을 직접 경험해보시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메디컬팬텀은 목 경추부, 허리 요추부를 견인해 추간판(디스크)탈출증을 치료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목과 허리를 받치는 에어백에 공기를 주입해 팽창과 수축을 반복하며 요추와 경추를 잡아당김으로써 척추와 척추 사이의 간격을 넓혀 디스크 증상을 완화하는 원리다. 척추 견인은 요추의 상하 신체 부위(어깨, 골반, 종아리 및 발목) 등을 에어백으로 고정시킨 후, XD Flex 안마 모듈이 원하는 요추 부위에 물리적 압박과 함께 위아래로 움직이며 진행된다. 다리 마사지부의 각도를 굴곡시켜 사용자의 고관절과 골반을 신전시키는 견인을 통해 요추부의 추간판(디스크)탈출증, 퇴행성 협착증 등의 치료에 도움을 준다. 
바디프랜드 신제품 '메디컬팬텀' /사진=바디프랜드

근육통 완화 역시 주된 기능이다. 의료용 펄스 전자기장 PEMF(Pulsed Electromagnetic Fields)를 사용자의 체압에 감응해 높은 밀착감과 부드러운 마사지감을 제공하는 XD-Flex 마사지 모듈과 결합해 척추라인을 따라 움직이며 근육과 신경을 자극하고 근육통 완화해준다. 온열마사지로 인체에 일정한 열을 가해 경직된 근육의 이완을 돕고, 혈류량을 증가시킬 수 있다는 것이 업체 측 주장이다. 

마사지 프로그램에서는 의료기기 기능이 세분화돼 적용됐다. 크게 '견인치료·근육통완화'로 나누고, 견인치료는 또 허리디스크, 허리협착증, 목디스크, 목협착증 등 부위에 따라 구체적으로 분류했다. 근육통완화는 PEMF목, PEMF허리, 허벅지자극 등 부위별 모드뿐만 아니라 CEO케어, 수험생케어 등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모드로 나눠졌다. 메디컬팬텀에는 의료기기 기능의 메디컬 모드 19개가 탑재됐다.

메디컬팬텀은 화이트 톤의 시트라인, 골드 컬러가 어우러진 디자인도 눈에 띈다. 시트 중간에는 요추 견인 장치를 표현하는 디자인을 더해 제품의 특징을 시각화했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바디프랜드 전속모델 '김태희'가 깜짝 등장해 지성규 부회장과 메디컬팬텀을 공개했다. 

황성완 기자 skwsb@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