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 대구시 공공플랫폼 '대구로'와 업무협약

권오철 기자 2023-04-14 10:33:20
[스마트에프엔=권오철 기자] 하나카드는 지난 12일 대구시 생활편의 공공플랫폼 '대구로'의 운영사인 인성데이타와 함께 '대구로-하나카드' 출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대구로는 대구시의 소상공인과 택시기사의 호출 및 배달 수수료 절감과 함께 지역 상권 활성화를 목적으로 운영 중인 대구시의 공공플랫폼으로, 출시 1년 7개월 만에 누적 주문 건수 400만건을 돌파하며 지역의 대표 플랫폼으로 자리 잡고 있다.

지난 12일 '대구로-하나카드 제휴 협약식'에서 이석영 인성데이타 이사, 권민상 하나카드 제휴성장본부장(왼쪽부터)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카드 

이번 업무협약으로 대구시민들에게 안정적인 할인서비스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소상공인, 택시기사, 이용손님 모두 상생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

다음 달 초 출시 예정인 대구로-하나카드는 대구시 지역에 맞춘 생활서비스로 기획됐으며 주요 서비스는 '대구로'와 '대구로택시' 앱에서 카드 결제 시 최대 10% 할인(월 최대 1만5000원) 혜택이다. 이외에도 대구 이월드, 쿠팡, 11번가, 홈쇼핑, 대중교통, 통신요금, 스타벅스, 커피빈에서 5% 할인 및 해외 모든 가맹점에서 5% 할인을 월 최대 1만 5000원 내 제공받을 수 있다.

김성욱 하나카드 대구센터 과장은 “택시비 인상, 물가 상승에 따른 시민들의 가계 부담을 줄이고 대구시민, 소상공인, 택시기사 모두가 상생할 수 있는 상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며, “앞으로도 지역 상권을 살리고 지역 시민들과 함께 하는 카드상품을 만들어 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