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 이호성 사장 "노사가 머리 맞대 위기 극복하자"
2023-02-16
[스마트에프엔=권오철 기자] 하나카드는 해외여행 특화 서비스 플랫폼인 트래블로그와 유니온페이가 만난 '유니온페이 트래블로그' 체크카드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지난해 7월 출시 이후 가입자 75만, 환전액 1800억을 돌파한 트래블로그 서비스는 ▲환율 우대 100% ▲해외이용수수료 무료 ▲해외 ATM 인출 수수료 무료 등 해외 여행과 관련한 다양한 특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하나카드는 ‘유니온페이 트래블로그’ 체크카드 출시를 기념으로 다음 달 31일까지 유니온페이 트래블로그 체크카드를 발급 받은 후 해외(온라인 포함)에서 1만원 이상 결제하면 2000 하나머니를 적립해준다. 하나머니앱에서는 올 연말까지 중국 위안화를 포함한 8종(USD, JPY, EUR, GBP, CNY, SGD, CAD, AUD) 통화에 대해 환율 100% 우대로 환전이 가능하다.
이호성 하나카드 대표이사는 “이번 유니온페이와의 협력을 통해 포스트 코로나를 겨냥한 중국 내 한국 여행객 결제 서비스 기능을 강화하게 됐다”고 전했다.
하나카드 관계자는 "최근 중국이 코로나 19 사태로 중단되었던 외국인 관광비자 발급을 3년만에 전면 재개하면서 중국 여행 수요 회복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면서 "유니온페이 트래블로그 체크카드 출시로 중국 여행 시 현지 결제 편의성이 크게 개선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