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가격인상 도미노...매일유업 '폴바셋'도 "검토 중"
2022-01-07
[스마트에프엔=홍선혜 기자] 엠즈씨드에서 운영하는 스페셜티 커피전문점 폴 바셋은 애플 기기 고객들이 안전한 결제가 가능한 애플페이를 폴 바셋 매장과 APP 등에서 지원을 시작했다고 23일 밝혔다.
폴 바셋에서 애플페이로 결제할 경우, 고객은 측면 버튼 (또는 Touch ID 기기의 경우 홈 버튼)을 두 번 누른 뒤 아이폰 또는 애플워치를 결제 단말기 근처에 가까이 대면 비접촉식 결제가 이루어진다.
또한 고객이 아이폰, 아이패드 및 맥으로 온라인 결제 시, 체크아웃 단계에서 간편하게 애플패이 버튼을 누르면 된다. 애플패이로 결제하면 배송지 및 카드 정보를 매번 입력할 필요가 없다.
애플페이는 보안 및 개인 정보 보호가 핵심이다. 를 지원하는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로 결제할 때, 실제 카드 번호는 기기 또는 에플 서버에 저장되지 않는다. 대신, 고유의 기기 계정 번호(DAN)가 생성 및 암호화되고 업계 표준 인증을 받은, 기기에 결제정보를 안전하게 저장하는 칩인 ‘보안칩(Secure Element)’에 안전하게 저장된다
애플페이를 설정하는 방법은 쉽고 간편하다. 아이폰 에서 지갑 앱을 열고 ‘카드 추가(+)’를 클릭한 후 안내 절차에 따라 애플페이를 지원하는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를 등록하면 된다. 카드가 아이폰, 애플워치, 아이패드 및 맥에 등록되면 애플페이를 바로 이용할 수 있다. 고객들은 자신이 이용하는 카드사에서 제공하는 리워드 및 혜택도 계속 받게 된다.
홍선혜 기자 sunred@smartfn.co.kr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