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소비자원이 뽑은 ‘소비자 불만해결 우수 사업자’ 선정

적극성, 소비자 상담 자율처리율 등 높은 평가
신종모 기자 2023-02-06 17:07:22
[스마트에프엔=신종모 기자] LG전자는 지난 3일 한국소비자원이 서울 강남구 엘타워에서 개최한 ‘2023년 소비자불만해결 사업자협의회 워크숍’에서 2022년 가전 업종 우수 사업자로 뽑혔다고 6일 밝혔다. 

고객 애로사항 해결과 고객경험 혁신을 위해 고객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인 LG전자의 꾸준한 노력이 빛을 발한 성과다.

박영은 LG전자 고객가치혁신CS전략/지원담당 상무(오른쪽)가 지난 3일 서울 강남구 엘타워에서 열린 '2023 소비자불만해결 사업자협의회 워크숍'에서 김경의 한국소비자원 상임이사에게 표창장을 받고 있다. /사진=LG전자


한국소비자원은 소비자 어려움 해결에 대한 적극성, 소비자불만해결 사업자협의회 참여도, 상담자율처리 시스템에 접수된 소비자 상담 중 사업자가 자율적으로 처리 완료한 비율 등을 고려해 우수 사업자를 선발한다.

LG전자는 혁신적 고객경험인 ‘F.U.N(First·최고의, Unique·차별화된, New·세상에 없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고객 서비스 분야를 차별화하고 있다.

최근에는 전국 300여개의 사회복지시설을 찾아가 에어컨, 세탁기, 냉장고, 청소기, TV 등 LG가전 전반을 점검하는 ‘찾아가는 서비스’를 진행했다. LG전자는 연 2회 사회복지시설 대상 가전점검서비스를 정기화해 지속해서 실시할 계획이다.

또 LG전자는 청각·언어장애 고객도 쉽고 편리하게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지난 2021년부터 ‘수어 상담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시니어 고객의 상담서비스 이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시니어 전담 상담 서비스’도 운영하고 있다.
 
아울러 LG전자는 지난 2002년부터 국내 서비스 엔지니어를 대상으로 ‘서비스 올림픽’을 진행하고 있다. 

정연채 LG전자 고객가치혁신부문장(부사장)은 “앞으로도 철저히 고객의 관점에서 보고 고객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며 고객에게 최고의 경험과 감동을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신종모 기자 jmshin@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