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F 임원인사…정연우 경영지원부문장 부사장 승진
2022-12-15
[스마트에프엔=홍선혜 기자] 소비자들의 간편식 경험이 늘어나면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기는 프리미엄 레스토랑 간편식(Restaurant Meal Replacement, 이하 RMR)이 새로운 간편식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
이에 종합식품기업 LF푸드는 자사가 가진 글로벌 소싱 노하우를 활용해 해외의 줄서는 맛집의 메뉴를 간편식으로 선보였다. 이를 통해 소비자에게 더 다양한 RMR 경험을 제공하고 간편식 시장을 선도하다는 계획이다.
그 일환으로 최근 세계적으로 유명한 태국 방콕의 팟타이 전문 레스토랑인 ‘팁싸마이’의 팟타이 RMR을 국내에 선보였다.
LF푸드가 첫번째 글로벌 RMR로 팟타이를 선택한 것은 국내 소비자들의 태국 음식 선호도가 높기 때문이다. 특히 볶음 쌀국수의 일종인 팟타이는 태국 국민들의 소울 푸드이자 태국을 한번도 가보지 않은 사람에게도 익숙할 정도로 잘 알려져 있으며, 83년의 전통이 돋보이는 팁싸마이는 방콕에서 가장 잘 알려진 팟타이 전문 레스토랑으로 맛과 품질이 뛰어나다.
실제로 영국의 가디언, BBC, 미국의 CNN 등 유력 언론에서 팁싸마이를 태국의 가장 상징적인 팟타이 전문점으로 소개했고, 글로벌 온라인 여행 플랫폼에는 2100개가 넘는 리뷰가 팁싸마이의 맛과 품질을 인정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인기 여행 예능 프로그램에서 소개된 후 여행객들의 필수 방문코스로 자리잡은 곳이다.
LF푸드가 국내에 첫 선을 보이는 팁싸마이 RMR은 면과 소스로 구성된 쿡키트 2종과 팟타이 소스 2종, 팟타이 라이스 누들 2종, 팁싸마이의 비법을 담아 개발한 칠리 페이스트 3종 등 9개 제품으로 구성됐다.
팁싸마이 매장에서 사용하는 면과 소스를 RMR로 만든 만큼 집에서 간편하게 태국 미식 경험을 할 수 있다. 특히, 쿡키트와 소스 모두 1인분씩 포장돼 있어 1인 가구는 물론 다인 가정에서도 개인의 취향 따라 조리할 수 있고 보관이 용이하다.
대표 제품인 팟타이 쿡키트는 팁싸마이의 대표 메뉴인 ‘클래식 팟타이(175g, 권장소비자가격 4,480원)’와 팁싸마이가 최초 개발한 소스가 담긴 ‘쉬림프 오일 팟타이(175g, 권장소비자가격 5,180원)’ 두 종류다. 클래식 팟타이에는 새우와 양파로 맛을 낸 오리지널 소스가, 쉬림프 오일 팟타이에는 새우를 볶아 만든 감칠맛이 뛰어난 오일에 건새우를 듬뿍 넣어 진한 풍미가 살아있는 쉬림프 오일 소스가 동봉돼 있다. 두가지 맛 모두 MSG 없이 고품질의 천연 재료를 사용해 건강하고 풍성한 맛을 자랑한다.
팁싸마이 RMR은 전국 89개 이마트 매장과 온라인 이마트몰, LF푸드 공식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인 엘푸마켓, 모노마트몰에서 판매하며, 이마트 온∙오프라인몰에서는 1월 11일까지 팁싸마이 전 제품을 20% 할인 판매한다.
LF푸드 관계자는 “코로나19를 지나오면서 소비자들의 간편식 경험이 크게 늘어난 가운데, 줄서는 맛집의 메뉴를 활용한 RMR이 간편식의 주류로 자리잡는 추세”라면서, “LF푸드가 국내에 첫 선을 보이는 팁싸마이 RMR은 태국 현지 매장에서 사용하는 면과 소스의 품질을 고스란히 담은 제품으로, 고객들에게 완성도 높은 미식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홍선혜 기자 sunred@smartfn.co.kr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