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코플랜트, CES 2년 연속 참가···"폐기물이 자원으로"

최형호 기자 2022-12-28 10:46:11
[스마트에프엔=최형호 기자] SK에코플랜트가 '미래산업의 장' CES 무대에 2년 연속 참가한다.

SK에코플랜트는 내년 1월 5~8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3'에 참여한다고 28일 밝혔다. 

사진=SK에코플랜트

SK그룹에서는 SK에코플랜트를 포함한 8개 멤버사가 ‘행동’(함께, 더 멀리, 탄소 없는 미래로 나아가다)을 주제로 이번 CES에 나선다.

SK에코플랜트는 올해 CES에서 폐기물 자원화 기술을 비롯해 재생에너지, 그린수소 등 미래 에너지 밸류체인을 소개할 예정이다. CES 2023 SK그룹 전시관은 5개 구역으로 구성돼 있다. SK에코플랜트는 이 중 ‘폐기물 자원화’와 ‘미래 에너지’ 등 2개 구역의 전시에 참여한다.

SK에코플랜트는 이 자리에서 해상풍력·태양광·연료전지 등 신재생에너지 분야에서 사업개발·운영, 인허가, 핵심 기자재 제조, EPC(설계·조달·시공), 그린수소 생산 및 운송까지 이르는 전체 밸류체인을 소개할 예정이다.

앞서 SK에코플랜트는 해상풍력, 태양광과 이미 활발히 추진 중인 수소사업을 연계하는 '원스톱 밸류체인'을 차별적 경쟁력으로 강조한 바 있다. 세계적으로 에너지사업을 하는 회사는 많지만, 신재생에너지 사업과 그린수소 생태계 전반을 동시에 조성하고 있는 사례는 드물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박경일 SK에코플랜트 사장은 "해상풍력, 태양광, 수소연료전지 및 그린수소, 그린암모니아 등 전 분야에 걸친 밸류체인을 기반으로 자기완결적이고 신속하게 미래 에너지 시장을 선점할 것"이라며 "환경 분야에서도 폐배터리 리사이클링 등 고성장이 예상되는 미래시장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춘 글로벌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최형호 기자 rhyma@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