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고객 대신 최저 가격 검색' 고객이 안심하고 장보는 마트 만든다
2022-09-21
[스마트에프엔=홍선혜 기자] 홈플러스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KNPS, Korean Net Promoter Score)’ 평가에서 8년 연속 대형마트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은 고객이 기업의 상품·서비스를 경험한 후 다른 사람에게 추천하고자 하는 의향을 지수로 측정해 평가하는 제도로, 올해는 서울과 수도권, 6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1만1000여 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조사를 실시했다.
이번 평가에서 홈플러스는 다양한 혁신으로 경쟁력을 갖추고 고객 가치를 높인 점을 인정받아 대형마트 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설명했다.
홈플러스는 가격, 상품, 몰, 배송 경쟁력을 강화해 소비자 편익을 높여왔다. ‘당당치킨’을 필두로 물가안정에 기여하는 ‘가성비 좋은 마트’의 위상을 공고히 하는 한편, 다양한 먹거리와 즐길거리가 있는 공간으로 재탄생함과 동시에 온라인 배송 역량을 강화해 편리한 쇼핑 환경을 구축해왔다.
특히,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와 고객 수요를 반영해 ‘먹거리’와 ‘경험’을 강화한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차별화 전략도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강화된 핵심 사업 경쟁력을 바탕으로 새로운 유통 패러다임을 선도하고 고객 가치를 한층 높여 ‘고객과 함께 지속 성장하는 마트’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홍선혜 기자 sunred@smartfn.co.kr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