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국민생활 밀착형 4개 경영시스템 ISO인증 동시 획득

최형호 기자 2022-12-20 10:00:38
[스마트에프엔=최형호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지난 16일 ISO 인증 심사기관인 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 국민생활 밀착형 4개 LH 경영시스템에 대한 ISO 인증을 획득했다고 20일 밝혔다.

LH는 기존 ISO 9001(품질경영), ISO 14001(환경경영) 외에도 ISO 27001(정보보안경영), ISO 27701(개인정보보호경영), ISO 50001(에너지경영), ISO 10002(고객만족경영) 등 경영시스템에 대한 4개의 ISO인증을 추가로 획득했다.

LH는 지난 16일 ISO 인증 심사기관인 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 국민생활 밀착형 4개 LH 경영시스템에 대한 ISO 인증을 획득했다. (사진=LH)

LH는 ISO 27001(정보보안경영) 및 ISO 27701(개인정보보호경영)을 통해 고객 정보보호를 위한 경영시스템을 확립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전자문서 보안관리 솔루션과 사옥 출입통제 시스템을 통해 보안을 강화하고, 개인정보 유출방지를 위한 전직원 정보보안 교육 등을 통해 정보보안을 강화하고 있다. 

아울러 LH는 ISO 50001(에너지경영) 인증으로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에너지 경영시스템의 실행력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LH에 따르면 에너지경영 달성을 위해 전사적인 온실감스 감축 목표를 설정하고, 제로에너지도시ㆍ제로에너지주택 등 탄소중립공간을 조성해 나가고 있다. 에너지사용량 및 온실가스 배출실적을 외부전문기관으로부터 매년 검증을 받고 있다. 

LH는 이번에 인증받은 4개 경영시스템뿐만 아니라 2009년에 받은 ISO 9001(품질경영) 및 ISO 14001(환경경영)도 지속적으로 인증을 갱신해 나가고 있다.

이 외에도 ISO 37001(반부패 경영시스템)도 인증 심사 중이며,  내년 1월내로 인증을 마무리해 반부패에 대한 의지를 다져 나갈 계획이다.

오영오 LH 공정경영혁신본부장은 "국민생활과 밀접한 LH의 경영시스템 4개에 대해 우선 ISO 인증을 추진했다"며 "국제표준 및 국민 눈높이에 맞게 경영시스템을 확립해, 개선되는 서비스를 국민이 체감할 수 있도록 혁신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최형호 기자 rhyma@smartf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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