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단신도시 금강펜테리움3차 센트럴파크' 내년 1월 분양
2022-12-19
금강주택은 지난달 28일 산업안전보건 공단으로부터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MS)' 구축 인증을 취득하고, 16일 금강주택 본사에서 인증패 수여식이 진행됐다고 밝혔다.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은 기업이 근로자의 안전과 보건을 경영목표로 설정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 경영시스템 전반에 걸쳐 규정된 요구사항에 적합하게 이행하는지를 평가해 산업안전보건 공단에서 인증해주는 제도다.
국제표준안전시스템인 ‘ISO 45001’의 기준 체계와 국제노동기구(ILO)의 권고 등을 반영해 기존의 KOSHA-18001과 ISO 45001의 장점을 국내산업환경에 맞도록 개발한 안전보건경영체계 인증이다.
회사에 따르면 지난해 11월 안전경영을 최우선 경영목표로 정하고 대표이사 직속 안전보건경영실을 새롭게 신설하는 등 안전보건 시스템 체계 강화에 박차를 가했다.
이에 작년 12월 실태심사를 시작으로 이번 인증까지 한 층 고도화된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을 구축했다.
금강주택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개선 활동과 철저한 실행을 통해 안전보건을 최우선으로 하는 기업문화 정착을 이어갈 것"이라며 "안전은 고객과 함께 100년의 미래를 약속하겠다는 금강주택의 철학을 지키고, 회사의 최우선 가치이자 원칙으로 절대 타협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최형호 기자 rhyma@smartfn.co.kr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