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 “국내최초 미국주식 공매도 현황 투자정보 무료제공”

이성민 기자 2022-12-09 10:33:02
[스마트에프엔=이성민 기자] 키움증권(대표이사 황현순)은 9일 국내 최초(출처: 나스닥거래소, 뉴욕거래소)로 미국주식 종목별 공매도 현황에 대한 투자정보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키움증권 제공

미국주식 공매도 현황 데이터는 나스닥거래소가 제공하는 종목별 공매도 현황과 뉴욕거래소가 제공하는 종목별 공매도 미상환 잔고 데이터로 제공된다.

키움증권의 미국주식 공매도 화면에서는 나스닥에서 취합한 종목별 일 공매도 체결수량과 총 공매도 접수 수량, 해당일 체결수량 대비 공매도 비중을 일별로 확인할 수 있다.

통상 종목의 공매도 비중이 높다면 그만큼 해당 종목의 주가 하락을 예상하고 투자하는 금액이 많다는 뜻으로 일반 투자자가 참고할 수 있는 지표가 될 수 있다.

이외에도 키움증권은 미국 뉴욕거래소 NYSE의 종목별 공매도 미상환 잔고 데이터도 함께 제공한다. 2주에 1회 제공되는 정보로 공매도 미상환 잔고란 공매도 이후 해당 종목을 매수청산하지 않고 공매도 포지션을 유지하고 있는 매도 수량을 말한다.

키움증권 글로벌영업팀 관계자는 “국내 증권사 중 미국주식 공매도 데이터를 제공하는 것은 키움증권이 최초이며 해외 증권사 또한 해당 공매도 정보는 유료로 제공하는 경우가 많으나 국내 투자자의 미국주식 투자 편의성을 위해 무료로 제공하기로 했고 나스닥 거래소와 뉴욕거래소의 데이터를 직접 수신 받아 제공함으로써 투자정보의 퀄리티를 높였다”고 말했다.

2021년 해외주식 거래대금 1위(2021년 외화증권거래대금 1위, 21년말 기준 금융감독원 전자공시)를 기록하며 해외주식 강자로 자리매김한 키움증권은 나스닥토탈뷰 20호가시세 무료제공 서비스에 이어서 기존 국내주식, 해외주식 거래 어플리케이션을 통합한 차세대 신규 MTS 영웅문S#를 대고객 오픈해 새로운 디자인과 기능으로 사용자들의 거래 편의성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키움증권은 키움 독점 해외주식 투자정보 화면을 한 군데 모아놓은 ‘소식모음’ 신규 화면을 오픈했다. 네이버 프리미엄 컨텐츠인 ‘미국주식 사관학교’과 ‘머니네버슬립’, 국내최초 테마별 해외ETF 투자정보를 제공하는 ‘이자(eZar)’ 의 키움 독점 프리미엄 컨텐츠를 한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해당 화면은 영웅문S# 해외 홈 화면 중간의 ‘오늘의 소식모음’ 배너를 통해서 확인 가능하다.

이성민 기자 news@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