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 1등 KDB생명, 6배 많아…DGB생명 ‘판매’·교보생명 ‘부지급’ 1위
2022-02-09
[스마트에프엔=이성민 기자] KDB생명(대표이사 최철웅)은 용산구 내 취약계층 200가구를 대상으로 동절기 방한용품과 생필품을 전달하는 ‘KDB생명, ‘마음 이음(e-um)’ 패키지 지원 사업’을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KDB생명, ‘마음 이음(e-um)’ 패키지 지원 사업’은 글로벌 아동 권리 전문 NGO 굿네이버스와 함께 기획한 사업으로 겨울철 혹한으로 건강과 안전에 위협받으며 심리정서적으로 고립된 취약계층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기 위해 준비됐다.
이번 사업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지역 사회와 활발한 소통을 이어가기 위해 KDB생명의 소재지인 용산구 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진행돼 그 의미가 크다.
KDB생명은 취약계층에 꼭 필요한 방한용품과 생필품 지원을 위해 사전 수요 조사를 진행했으며 겨울 침구, 발열 내의, 핫팩, 보온병 등 총 7개 물품으로 구성된 5천만 원 상당의 ‘마음 이음(e-um)’ 패키지를 제작했다.
지난 24일과 25일 양일간 진행된 이번 사회공헌 사업에는 KDB생명 신입사원 약 30명이 참여해 200개의 패키지 제작 및 포장, 비대면 배송에 직접 참여했다. 또 취약계층 가정에 따듯한 위로의 마음과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직접 쓴 편지를 동봉하기도 했다.
KDB생명 사회공헌 담당자는 “용산구 내 많은 취약계층이 오랜 기간 지속된 코로나19로 외부와 단절돼 있고 다가오는 동절기에 대비한 방한용품과 생필품, 식료품 준비가 부족하다는 소식을 듣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 문제에 귀 기울이고, 취약계층에 꼭 필요한 지원이 무엇인지 정확히 파악하기 위해 다양한 기관 및 사회공헌 재단과 협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이번 사회공헌 사업에 참여한 KDB생명 신입사원은 “입사 후 회사 및 업무에 적응하느라 마음의 여유가 없었는데 오랜만에 만난 동기들과 회사의 사회공헌 사업에 직접 참여하며 지역 사회를 위한 뜻 깊고 좋은 일에 함께하게 돼 뿌듯하다”고 말했다.
한편, KDB생명은 지난해 4월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이음(e-um)’으로 변경하고 ‘더 나은 미래를 향한 꼭 필요한 나눔과 나눔의 가치 전파’라는 새로운 비전을 공표해 ‘업(業)’과 사회적 이슈, 지역 사회 내 기여를 연계한 사회공헌 사업을 지속 수행 중이다.
이성민 기자 news@smartfn.co.kr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