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풀필먼트서비스 임직원, 문화재청과 함께하는 사적 가꾸기 

홍선혜 기자 2022-11-15 09:43:53
[스마트에프엔=홍선혜 기자] 쿠팡풀필먼트서비스(CFS) 임직원들이 창경궁 가꾸기에 나섰다. 

CFS 임직원 등 40여 명은 지난 11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 30분까지 서울 종로구 창경궁 관람로 주변을 청소하고 정비하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문화재청과 함께 창경궁의 쾌적한 관람 환경을 조성하고 관람객들의 안전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런 취지에 공감해 자원한 참가자들은 평사원부터 임원까지 다양했다. 각자 평소 하는 일은 다르지만 이날만큼은 한마음으로 5시간가량 관람로 주변 정비와 낙엽긁기 등을 함께 했다. 

쿠팡풀필먼트서비스 임직원 등 40여명은 지난 11일 서울 종로구 창경궁 관람로 주변을 청소하고 정비하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직원은 “낙엽이 가을 정취를 더하지만 자칫 관람객들이 미끄러져 넘어질 수도 있다고 들었다”며 “우리 소중한 문화재를 가꾸고 안전하게 관람할 수 있는데 일조한 것 같아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창경궁 관리소 관계자는 “창경궁은 소중한 문화유산이자, 동시에 약 5만 그루의 나무와 함께 조성된 관람로는 시민들의 쉼터이기도 하다”며 “11월은 관람객들의 안전과 화재 예방을 위해 낙엽을 수시로 제거해야 하는데 CFS 임직원들이 낙엽긁기 등에 동참해주셔서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창경궁을 만들수 있었다”고 전했다. 

쿠팡풀필먼트서비스 임직원 등 40여명은 지난 11일 서울 종로구 창경궁 관람로 주변을 청소하고 정비하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CFS 관계자는 "물류센터 별로 각 지자체, 유관기관 등과 협업하여 지속적으로 봉사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라며 "봉사와 나눔을 통해 직원 간 친목을 도모하는 것은 물론 쾌적한 문화재 환경조성에 일조하기를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CFS는 지난 9월에도 ‘성빈센트 드뽈 자비의 수녀회’에서 운영하는 인애농원에서 친환경 농산물 수확을 지원하고 수확한 농작물을 포장하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CFS 임직원 30명이 참여해 수확과 포장을 지원하고 포장된 농작물은 사회복지 시설에 기부했다. 

홍선혜 기자 sunred@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카카오 먹통' 고개숙인 김범수·이해진·최태원

 '카카오 먹통' 고개숙인 김범수·이해진·최태원
김범수 카카오 창업자, 이해진 네이버 창업자, 최태원 SK 회장이 지난 24일 열린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과방위) 국감에 증인으로 출석해 판교 데이터센터 화재 사건에 대해 사과했다. 이들은 이번과 같은 사태가 다시 발생하지 않도록 재발대책을 마련할 것이라고 강조햇다.과방위 종합감사서 김범수·이해진·박성하 증인 출석…판교 데이터센터 화재 질의 응답 이어져지난 24일 오후 2시30분쯤 열린 과방위 종합감사에는 김범수

김범수·이해진·박성하, 판교 '데이터센터' 화재 사과

 김범수·이해진·박성하, 판교 '데이터센터' 화재 사과
카카오와 SK(주) C&C, 네이버의 수뇌부가 지난 15일 판교 데이터센터 화재로 인한 서비스 장애와 관련해 사과를 표했다. 3사는 이번 사태와 관련해 재발 방지에 노력하겠다는 입장이다.24일 오후 2시30분쯤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과방위) 종합 국정감사에서 경기도 성남시 SK(주) C&C 판교 데이터센터의 화재로 인한 서비스 장애와 관련해 김범수 카카오 창업자(미래이니셔티브센터장), 박성하 SK(주) C&C 대표, 이해진 네이버 창업자(GIO)가

김범수 카카오 "100인의 CEO를 양성하는 것이 설립 목표"

 김범수 카카오
김범수 카카오 미래이니셔티브 센터장이 카카오 설립 목표에 대해 "100인의 최고경영자(CEO)를 양성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김 센터장은 24일 오후 2시30분쯤 국회 과학기술방송정보통신위원회 종합감사에 일반 증인으로 출석해 이같이 밝혔다. 이는 카카오의 쪼개기 상장 등 비판을 염두에 둔 발언으로 해석된다. 김 센터장은 지난 15일 데이터센터 화재로 발생한 대국민 서비스 장애에 대해 "불편을 끼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말했다. 서비스 장애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