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형수 고창부군수, 국가예산확보 정부 부처 방문

한민식 기자 2022-08-31 15:28:47
노형수 고창부군수(왼쪽 가운데)가 최근 내년도 국가예산확보를 위해 정부 부처를 방문했다. 사진=고창군
노형수 고창부군수(왼쪽 가운데)가 최근 내년도 국가예산확보를 위해 정부 부처를 방문했다. 사진=고창군
[스마트에프엔=한민식 기자] 고창군은 노형수 부군수가 지난 30일 내년도 국가 예산 확보를 위해 기획재정부, 행정안전부, 해양수산부 등을 찾아 당면한 현안 사업 등에 대해 설명했다고 31일 밝혔다.

특히 상하지구 풍수해생활권 종합정비사업은 인근 하천의 제방유실로 주택, 농경지 등의 침수피해가 되풀이 되고 있어 이를 해소하기 위한 중앙정부 차원의 지원이 절실한 상황이다.

노 부군수는 또한 고창군이 총력 대응하고 있는 갯벌 '세계자연유산보전본부'의 고창유치에 대해서도 적극 피력했다.

노 부군수는 "고창군은 충청에서 전남에 이르는 한국 갯벌의 중간지점으로 지리적으로 가장 효율적인 장소"라며 "특히 생태 관련 국립시설이 전무한 전라북도의 열악한 환경 극복을 위해 지역균형 발전 차원에서 세계자연유산보전본부의 유치가 필수적"이라고 말했다.

또한 "지역 미래발전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사업들이 내년도 국가 예산에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국가예산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민식 기자 alstlr5601@naver.com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