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6년째 이어온 치킨릴레이 5억원 달성

본사가 신선육 지원하고 패밀리가 조리하고, 인근 사회복지시설에 전달
홍선혜 기자 2022-08-24 16:09:25
[스마트에프엔=홍선혜 기자]
BBQ치킨이 본사와 가맹점이 함께하는 패밀리와 함께하는 치킨릴레이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사진=제너시스BBQ
BBQ치킨이 본사와 가맹점이 함께하는 패밀리와 함께하는 치킨릴레이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사진=제너시스BBQ
제너시스BBQ 그룹이 올해 ‘패밀리(가맹점)와 함께하는 치킨릴레이’를 통해 약 5000마리 이상의 치킨을 지역 사회복지센터에 전달했다.

패밀리와 함께하는 치킨릴레이는 BBQ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으로 본사와 패밀리가 함께 참여하는 방식이다. 재능기부를 원하는 패밀리들이 본사에서 지원하는 신선육으로 조리한 치킨을 지역 내 사회복지시설에 직접 전달한다. 올 1월부터 총 55개 지점의 패밀리가 125회에 걸쳐 약 1억원 상당의 치킨을 전달했다.

2017년부터 시작된 패밀리와 함께하는 치킨릴레이는 서울, 경기, 부산, 제주 등 전국 각지 358개 지점에서 현재까지 총 2만5000마리의 치킨을 전달했으며. 조리 한 치킨은 참여한 패밀리의 매장 인근 사회복지관, 아동센터, 보육원, 요양원 등 사회적 취약 계층 및 도움이 필요한 곳에 기부했다.

치킨릴레이에 참여한 BBQ 패밀리는 "여러 모로 힘든 상황이지만 지역사회 곳곳에 따스한 손길을 전할 수 있어 감사하게 생각한다" 며 "앞으로도 힘이 닿는 한 도움이 필요한 곳을 외면하지 않고 손을 내밀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BBQ는 치킨릴레이 외에도 패밀리와 함께하는 기부활동을 진행 중이다. 대표적으로 매장 운영을 앞둔 패밀리들이 치킨대학에서 기초교육을 받으며 조리 한 치킨을 인근 취약계층 복지시설에 전달하는 착한기부 와 치킨 한 마리 당 본사와 패밀리가 각각 10원씩 매칭펀드로 기금을 모아 아프리카 지역 취약계층에게 기부하는 아이러브 아프리카 등이 있다.



홍선혜 기자 sunred@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