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글로벌텔레콤어워즈 크리티컬 엑설런스 부문 수상
2024-11-22
[스마트에프엔=김효정 기자] ‘공공클라우드 전환 사업’ 등 클라우드 도입에 대한 공공분야의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안랩의 보안 특화 클라우드 관리 서비스가 주목을 받고 있다.
안랩이 보안 특화 클라우드 관리 서비스 ‘안랩 클라우드’로 공공기관 고객을 잇따라 확보하며 공공 분야에서 클라우드 MSP(Managed Service Provider)로서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안랩은 최근 ▲교육 ▲자원순환 촉진 ▲연구개발 진흥 등 다양한 분야의 공공기관에서 추진하는 클라우드 구축 및 운영 사업에 ‘안랩 클라우드’를 제공했다.
특히, 안랩은 클라우드 환경을 처음으로 도입하는 기관부터 이미 구축된 클라우드 환경에서 새로운 서비스 운영을 원하는 기관까지 다양한 수요를 가진 고객사에 ‘안랩 클라우드’를 제공했다. 이로써 안랩은 구축부터 운영, 보안까지 원스톱으로 제공 가능한 MSP로서의 역량을 입증했다.
안랩은 “공공분야의 클라우드 활용이 확산되는 가운데, 안정성 확보가 중요한 공공기관의 특성상 설계•구축•운영 등 모든 단계에서 보안을 고려한 ‘안랩 클라우드’가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안랩 최광호 클라우드사업본부장은 “’안랩 클라우드’는 그동안 공공기관이 클라우드 도입 시 애로사항으로 손꼽은 ‘보안’에 대한 전문성을 갖춘 차세대 MSP 서비스”라며, “성공 사례를 바탕으로 앞으로도 공공 클라우드 사업에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클라우드 구축과 운영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랩은 최근 공공기관의 신속한 디지털서비스 계약을 위해 마련된 '디지털서비스 전문계약 제도(보충자료 참고)’에 따라 ‘디지털서비스 이용지원시스템’과 ‘디지털서비스 전용몰’에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제공업자로 등록을 완료했다. 이로써 수요 기관은 시스템을 활용해 손쉽게 ‘안랩 클라우드’를 검색하고 계약을 체결할 수 있다.
김효정 기자 hjkim@smartfn.co.kr
댓글
(0) 로그아웃